•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왕왕초보였는데 4급 합격했어요 !!
작성자: 배*경
2022.03.07




정말 니하오밖에 모르는 왕초보였어요! 중국어 성조 읽는 법만 친구한테 배워서 알고 있었어요.

처음에는 3급 목표로 공부할 생각이어서 환급반 신청해서 교제도 3급 교제 받았어요.

먼저 한 달 동안 3급 인강 들으면서 해커스 1-4급 단어책을 무조건 외웠습니다. 단어집 강의도 같이 들었습니다. 단어를 좀 알아야 강의를 알아들을 수 있을 것 같아서요.

3급 인강 다 듣고 나니 4급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곧바로 4급 인강을 듣기 시작했고 단어장도 다시 반복해서 외웠습니다. 두 번째로 외울 때는 예문도 같이 읽었어요. 역시 4급 강의는 3급과는 다르더라고요ㅜ

4급 한권으로 합격 교제로 공부했는데, 교재 앞 페이지에 나오는 순서 대로 공부했습니다.

과연 내가 4급 할 수 있을까 걱정 많았는데, 오민경 쌤이 너무너무 설명 잘해 주셔서 이해하기가 쉬웠습니다.

4급 교재 인강 다 듣고나서는 오민경 쌤이 쓰기 파트 정리해 주신 10일 인강 듣고 예문도 달달 외웠어요.

쓰기 정말 많이 걱정했는데 진짜 쌤이 제시해 주신 그림이 나와서 놀랐습니다 ㅎㅎ 시험 볼 때 쓰기 고민 없이 쭉 썼습니다 ㅎ

듣기는 반복해서 들으려고 노력했고, 독해는 제한 시간에 맞춰 문제 풀려고 연습했습니다. 쓰기는 어순 공부 반복하고 예문 그냥 달달 외운 거 같네요 ㅎ

학원 한 번 안 다니고 인강으로 정말 시험 합격할 수 있을까 의심했는데, 정말 이게 가능하네요!

직장 일도 하면서 저녁에 1,2시간 정도 꼬박 3달 공부한 거 같아요. 3개월 만에 만족할 만한 점수 받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합격만 해도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점수도 생각보다 높게 나왔어요 ㅎ 다 해커스 덕분이에요!

환급도 받고 점수도 230점 넘어서 응시료도 받을 수 있을 거 같아요. 해커스 완전 씨에씨에에요 ~~

주변에 중국어 공부 관심 있는 친구들이 많이 있는데 해커스 무조건 추천해 주려고요!

좋은 인강 프로그램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열심히 해 볼게요!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