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환급반으로 중잘남 선생님과 1달만에 HSK5급 한번에 합격 !!
작성자: 이*경
2022.07.09


HSK 4급을 거의 4년전에 취득한 이후, 중국어를 거의 하지 않고 있다가 졸업을 위해 이번에 HSK 5급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4급때도 해커스 인강을 통해 한번에 합격한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도 고민하지 않고 바로 환급반을 신청하여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의욕이 충만해서 90일 출석미션과 성적 환급 둘 다 하고 싶었지만, 그러기에는 솔직히 너무 버거울 것 같아서 출석 미션만 달성하고 5급은 합격만 하자는 마음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취업 준비 등으로 이것저것 바빠서 5월 중순까지는 공부를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정말 하루에 강의 하나씩 정도만 겨우 듣는게 다였던 것 같습니다 ㅠㅠ 아마 이 때 더 열심히 했다면 더욱 고득점을 얻을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 5월 중순부터 6.12일 시험까지 약 한달정도 공부한 결과 합격을 할 수 있었고, 환급 점수 기준인 210점을 아슬아슬하게 넘겨 출석과 성적 둘 다 환급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당 ♥

각 영역별로 이야기를 해보자면, 쓰기에서 1부분에 들어가기에 앞서 기초 어법을 다지니 훨씬 문장 배열을 할 때 기본 틀이 잡혀서 수월했습니다. 사실 1부분보다 문항 수는 적지만 배점이 더 높은 2부분은 걱정이 정말 많았습니다. 4급에서는 문장 하나를 쓰는 것에 불과했다면, 5급에서는 80자정도의 단문을 작성하는 것이라 단어도 많이 모르는 저에게는 큰 부담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쓰기 보충강의에서 중잘남 선생님이 특히 강조하시던 쓰기 2부분 만능 템플릿을 통째로 외우고, 교재 내에 나오는 아웃라인 구성하는 문장들을 반복해서 외우니 시험에서 어떻게든 이것을 활용해서 쓸 수 있었고, 턱걸이지만 60점을 넘길 수 있었습니다 !!

독해의 경우 선생님께서 고득점이 아닌 합격만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라면 1->3->2부분 순서로 풀어라고 하셔서 이렇게 풀었더니 시간도 훨씬 줄고 2부분에 비해 비교적 쉬웠던 1,3부분을 정확하게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독해가 생각보다 잘 나와서 성적을 보고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

마지막으로 듣기의 경우, 선생님이 엄청 강조하시던 소리학습법이 단기간에 귀를 트이게 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길 가는 도중에 음악 대신 교재 내에 있는 빈출 단어 및 표현들 음원 파일을 들었던 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쓰기 2부분 만능템플릿도 음원이 있어서 시간 날 때마다 들으면서 중얼중얼 거리면 훨씬 빨리 외워져요 !!

PBT로 4급을 취득한 후 IBT는 처음이었는데, 해커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모의고사 등을 통해 온라인 시험에 대한 감을 어느정도 익힐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IBT로 시험을 칠 분들은 미리 경험하고 가는 것을 무조건 추천드려요 !!! 그리고 노트북에 중국어 키보드를 미리 설치해서 만능 템플릿을 적으면서 외우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이것도 무조건 하고 가시길 바랄게요 :)

해커스 중국어 인강을 통해 1달이라는 단기간에 HSK5급을 취득할 수 있었어요!! 항상 강의마다 성어를 통해 격려해주셨던 중잘남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