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4급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오*정
2021.02.01

강의를 수강하기 전에 학원을 몇 달 설렁설렁 다녔는데,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본격적으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인터넷 강의를 위주로 알아보았고, 친구가 해커스 환급반을 듣고 합격도 하고 환급도 받았다고 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환급반은 처음 접하는 것이라서 추천 받은 이곳 외에 다른 환급반들도 알아 보았는데, 저와 강의스타일이 가장 맞는 듯 하여 이곳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몇 달 학원을 다녔지만, 수업을 듣고 그 외 공부는 거의 전무 했던 저라 강의를 듣기 전에는 모의고사 점수는 아주 좋지 않았습니다.

12월부터 듣기 시작해서, 시작일부터 시험일까지 매일 2~3강씩 꾸준히 들었습니다.


오민경 선생님의 수업이 좋았던 게 모를만한 단어가 있으면 하나하나 체크를 해주십니다. 

단어장이 있었지만 강의를 들으며 자연스럽게 단어를 습득 했던게 컸던 것 같아요.

단어를 외울때 단어장만 보면 외우기도 재미없고 귀찮은데, 문제를 풀며 그때그때 체크를 해주셔서 외우기 더 수월했어요. 

단어장은 솔직히 많이 펴보지 않았는데도 강의를 들으며 나오는 단어들이 되풀이 되었습니다. 

모르는 단어들은 나올 때마다 노트에 적었습니다. 준비 초반에 적었던 단어들 많이 복습해두어서 시험날 다가올때 마음이 든든하고 편했습니다. 


시험 다가올때즘 매일매일 모의고사 최소 듣기/독해+쓰기 번갈아서 풀었습니다. 

공부한 것에 비해 쓰기부분이 아쉬운 마음이 있지만 250점을 넘겨서 뿌듯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서 5급 6급도 좋은 점수로 취득하고 싶습니다. 다같이 힘냅시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