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5급 환급반 강의 수강하고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강*소
2021.02.03

저는 해커스 중국어에서 HSK4급 환급반 강의를 수강한 후, 자연스럽게 5급도 해커스 중국어로 학습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환급반 강의는 출석과 성적으로 환급미션이 진행되어 인터넷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완강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환급반 강의에 HSK5급 강의 이외에도 TSC 등 다양한 강의가 있어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할지 고민이 되었지만, 김동한 선생님께서 직접 설명해 주시는 HSK5급 커리큘럼 동영상을 참고하여 학습 계획을 세웠습니다.


계획표에는 학습 기간부터 강의를 듣는 순서까지 체계적으로 정해져 있어 자신이 목표한 학습 기간에 맞게 조정하여 들으면 더욱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저는 3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5급 단어, 해커스 HSK 5급 한 권으로 정복, 8시간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어법, 해커스 김동한의 8개념으로 끝내는 HSK 5급, 해커스 김동한의 독해 강훈련 이렇게 수강하였습니다.


김동한 선생님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현장 강의와 같은 풍부한 학습자료 제공이었습니다.


매 강의마다 그날 배우는 강의의 어휘들이 담긴 하프어휘 자료를 제공해 주셔서 강의를 들을 때 모르는 단어 때문에 수업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일이 없었고, 거의 모든 강이에 보충강의와 함께 자료집이 있어 본강의를 들은 후 따로 복습하지 않아도 복습하는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김동한 선생님께서 제공해 주시는 자료에는 시험 당일에 보는 자료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저는 특히 보충강의가 학습하는데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하는데, 김동한 선생님과 중국인 성우의 음성 파일도 제공해 주셔서 따라 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강의 시간이 짧은 편은 아닌 만큼 듣다가 지치는 순간들이 있었는데, 강의 중간중간에 선생님께서 수강생들을 응원하는 말씀들을 해주셔서 지치지 않고 완강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비록 고득점 합격은 아니지만 커리큘럼대로만 한다면 단기간에도 HSK5급을 취득할 수 있기에 김동한 선생님 강의 추천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