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5급 243점으로 합격!!^^
작성자: 차*연
2021.03.01


hsk4급을 시작했을 때 해커스로 시작했어 4급을 따고 , hsk 5급을 시작해봤습니다

'HSK+TSC+응시료 0원반' 상품으로 기초부터 HSK까지 해커스중국어 인강과 함께 공부하며 빠른 기간 내 HSK 5급까지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hsk5급은 4급의 단어보다 2배 가량 더 많았고 6급어휘도 자주 등장해서 처음에는 180점도 못 얻을까봐 매우 불안햇습니다.

특히 해커스 실전모의고사를 처음에 풀때는 듣기가 반타작도 못했고, 쓰기는 제가 점수를 채점을 할 수 없는 형태라 점수를 가늠하기가 더 어려웠습니다.

저는 만약에 5급을 따시는 분들께 책을 추천하고자 한다면 해커스 실전모의고사를 강추 of 강추를 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hsk해커스 모의고사가 제가 생각하기에는 실전보다 더 어려운것 같습니다.

실전에서 시험봤을 때 정말 듣기는 거의 다 들렸습니다. 풀면서 아 이번에 합격하겠다 라고 생각할정도로 해커스 실전모의고사를 풀고 가시면 다들 180점은 훌쩍넘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꼭 김동한 쌤의 실전모의고사 해설 해주는것을 꼭 듣고 가세요 ...!!! 이것도 강추 of 강추입니다... ㅎㅎ

제가 생각하기에는 듣기는 많이듣고 많이 따라하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가하는데 독해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독해는 김동한 쌤이 알려주신데로 구조분석법을 통해 더 빠르게 해석하는것을 습득하시고 시험 보시는것을 강추합니다!---- 45분에 45문항 풀기란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ㅎㅎ

쓰기는 김동한 쌤이 hsk5급 쓰기 강의에서 보충강의를 해주시는데 보충강의라고 넘어가시지 마시고 그거 꼭 외우고 가세요

저는 마지막 99번 100번 문항 모두 그 템플릿에서 작성했습니다.

모두들 시간이 부족하고 초조한 만큼 준비를 철저하게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모두들 hsk 시험 잘보세요!! 저는 중국어 학과생도 아니고 그냥 단지 공대생일뿐입니다!! 제가 해냈으니 모두들 가능하실꺼예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