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6급 합격후기!!!
작성자: 곽*수
2021.03.01

이걸 작성하는 것마저도 너무 기뻐서 손이 떨리네요 ㅠㅠㅠ 먼저 저는 hsk5급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여 258점으로 취득하고 그 다음 약 3개월 간 인강을 통하여 취득했습니다! 5급과 6급 난이도 차이가 체감이 많이 날정도로 심하기 때문에 준비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도 많이받고 힘들었던 것 같아요 ㅠㅠ 5급 고득점으로 인하여 6급도 자신감을 가지고 고득점 맞을수 있겠다 했지만 그래도 합격했다는 것에 너무 기쁘고 다음 재취득 때는 더 열심히 준비하여 고득점을 목표로 하고있어요!ㅎ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팁을 드리고자 해요!!

듣기- 듣기는 정말 중잘남 김동한 쌤이 그 어느 누구보다도 최고라고 감히 생각합니다. 5급부터 김동한 쌤의 강의를 들어왔지만 강의 도중 포기하지않고 꾸준히 할수 있게 깨알같이 용기를 북돋아주시고 소리학습법을 정말 귀찮아하지않고 열심히 한다면 정말 어? 점수가 잘나오네? 라는 그 느낌을 받으실수 있을꺼에요. 수업 도중에 꼭 따라말하고 쉐도잉하면서 학습하시는 것을 꼭 귀찮아하지마시고 하셨음 좋겠어요 ㅠㅠ


독해- 이 부분이 아마 제 느낌으로는 최고로 골치아픈 부분인 것 같아요. 저는 아무래도 독해 1부분에서 시간을 많이 쓰지않고 독해 2부분부터 풀어나가는걸 연습했어요 2부분이랑 3부분에선 최대한 따페이를 많이 활용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4부분에서 많은 시간을 써야하기때문에 그렇게 하는게 전 많이 도움이 됐던 것같아요!!


쓰기- 많이 쓰시면서 연습하는게 제일 좋은 것같아요 물론 쓰기는 상대평가라서 다들 난이도에서 많이 생각하시겠지만 내용 잘 파악하고 그 내용만 잘 전달해 적으시면 누구나 고득점은 못하더라도 점수는 잘 가져가실 수 있을거에요!!



취득이 목표이신 분들은 너무 고득점에 스트레스받고 모든 부분을 다 잘해야 한단 생각말고 자신있는 부분에서 점수를 더 가져간다고 생각하시면 더 마음 편하실꺼에요!!^^ 6급 취득하시는 분들 화이팅하세요 모두들 하실 수 있습니다!!!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