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애기아빠도 해커스로 HSK 4급 290점 합격 했습니다.
작성자: 이*준
2021.08.12




1. 학습기간 : 약 4개월


2. 학습 교재 : 해커스 HSK 4급 한 권으로 합격, 해커스 HSK 4급 실전모의고사


3. 청취한 강의 : 오민경 선생님의 해커스 HSK 4급 한 권으로 합격 쓰기, 듣기, 독해


4. 시험일 : 2021년 6월 19일


5. 후기 : 자기 개발을 하고 싶어시작 했습니다.직장생활에 육아로 공부할 시간이 부족 했지만,

하루에 한시간 이상은 무조껀 공부하는 것을 철칙으로 세우고 학습 하였습니다.


교재는 위의 해커스 4급을 3번정도 완독 하였고, 교과서 내의 지문은 거의 대부분 한중 중한 번역이 가능하도록 암기 하였습니다.

어휘는 교재 부록 단어장 전부 암기 하였고, 듣기는 해커스 홈페이지에서 mp3 파일 다운 받아 운전 중에 계속 듣고 다녔네요.


강의는 오민경 선생님의 3강을 다 듣고 응시 했으며, 시험 마지막 2주전에는 해커스 실전모의고사 책을 사서 모의고사를 총 8회 풀었습니다.

시험 3일전부터 오민경 선생님의 쓰기 실전문제풀이 강의 자료를 다운받아 다 풀고 본 시험 응시 했습니다.


준비 중인 분들께 팁을 드리자면

- 인터넷에서 합격 비책 이런거 뒤지느라 시간 쓰지 마시고 그냥 해커스에서 추천하는 프로그램 따라 열심히만 하시면 합격 합니다.

- 쓰기 파트 외에 독해나 듣기 파트에서도 좋은 문장 나오면 무조건 암기하세요. 오 선생님께서도 누누이 말씀 하셨지만 배점 높은 쓰기 문제 풀때 엄청 도움 됩니다.

- 저는 PBT 응시 하였는데, PBT의 경우는 강의장에 생각보다 잡음이 심하니, 해커스 mp3 파일 중 고시장 버전 하고 배속 빠른 버전으로 꼭 단련하고 시험 보세요.

- 해커스 모의고사 난이도랑 본시험 난이도가 큰 차이 없었습니다. 저는 8회 모의고사 평균 285점 쯤 나온거 같네요.


학습 기간은 길었지만 주경야독 하여 합격한거라 기쁨이 아주 큽니다.

오민경 선생님 강의 너무 감사 드렸고 친절한 질의 응답도 감사 드립니다.

연말엔 5급 도전할 예정입니다.


끝으로 공부중이신 대한민국 직장인 아저씨 아주머니들 모두 화이팅!ㅎㅎ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