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4급 한번에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김*은
2021.09.06




저는 불과 몇달전만해도 성조도 제대로 읽을 수 없었던 중린이였습니다.

HSK3급 취득후 4급은 독학으로 해보자 마음 먹었는데 아무래도 인강의 도움을 받는 것이 나을 것 같아

HSK 4급+TSC 0원 무제한패스 환급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원하는 강의를 자유롭게 들을 수 있고, 합격시 환급까지 해준다는 사실이 정말 메리트 있었어요.

5월에 3급 시험을 치고 여유롭게 준비를 하려고 했으나 시간이 없어서 결국 본격적인 4급 공부는 7월 말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인강을 미리 결제해놓고 바빠서 못듣는 바람에 시험에 촉박하게 듣게 되어 아쉽긴했지만 오민경선생님의 4급 쓰기와 독해 강의는 모두 수강하였고

김동한선생님의 8시간만에 끝내는 어법강의로 최종 문법 정리를 하였습니다.

강의도 강의였지만 HSK4급 한번에 합격하기 책과 해커스에서 이벤트로 받은 단어장이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어장이 표지도 이뻐서 받았을 때 부터 기분이 너무 좋았고, 내용도 잘 정리되어있었습니다. 예문 하나하나 버릴 것 없이 꼼꼼하게 읽어보았고

무료로 재공하는 MP3파일 덕분에 듣기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제가 시험을 준비할때 문제지 한권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고 푼적은 없는것 같은데 이번 HSK4급을 준비하면서 한권으로 끝내기 책을

닳도록 읽고 풀었던 것 같습니다. 내용도 정말 알찼고 해설지에 반복해서 어려운 단어를 첨부해주어서 반복 암기 효과가 있었습니다.

또 모의고사도 3회나 수록되어있어서 시험 전 모의고사로 몸풀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HSK 시험의 기본이자 핵심은 단어인것 같습니다. 단어를 모르면 아무리 문법을 마스터했다해도 문제를 풀 수 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소1200자는 모두 보려고 노력했고 단어장에 있는 예문을 모두 읽음으로서 쓰기 준비도 했습니다.

그리고 쓰기 파트에 있는 몇개의 템플릿을 정해서 나오는 단어마다 응용할 수 있도록 암기했습니다.


저는 시험 당일에 시간이 모자라서 독해부분 문제를 몇문제 풀지 못했고, 쓰기부분도 마지막에 겨우입력하여서 큰 기대를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제발 턱걸이로라도 합격만 하고싶었는데 생각보다 높은 점수가 나왔고 환급까지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5급도 환급반을 다시 신청하여 공부하고 싶습니다. 그때는 꼭 응시료까지 환급 받을 수 있도록 고득점을 노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