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6급 합격 후기입니다 :)
작성자: 현*원
2021.09.06

안녕하세요 ! 현재 중국어학과에 재학중이어서 졸업요건을 위해 HSK 취득 희망했었습니다.
5급 230점 이상 혹은 6급 180점 이상 취득이 졸업 요건이어서 HSK 5급을 시험봤었다가 200점이 나와서 다음 시험엔 6급 취득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로 인해 현장 학원에 다니는 것은 조금 걱정이 되어 인터넷 강의를 알아보던 중, 해커스 "HSK 6급 + TSC 0원 무제한 패스" 강의 신청했습니다!
교재 앞부분에 있는 계획표가 공부 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HSK 6급 최명진 선생님의 "HSK 6급 한권으로 고득점 달성" 독해 강의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7월 시험 이전에 5월에도 HSK를 응시 했었는데 그 때 독해 부분이 52점으로 낮은 점수를 기록했었는데 최명진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나니 이번 시험에서 70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풀이하니 시험 때도 수월하게 풀려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ㅎㅎ)

그리고 6급은 많은 단어를 알아야 문제를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최명진 선생님이 강의하긴 6급 단어 강의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촬영한지 얼마 안 된 강의 같아서 화질도 더 좋더라구요 ! ㅎㅎ

또 인강의 단점이라고하면, 쓰기를 첨삭받을 수 없다는 점을 말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짠잉 선생님의 "HSK 6급 한권으로 고득점 달성" 쓰기 강의를 듣고 그 강의에 해당하는 쓰기 부분을 제가 직접 작성하고 혹시 해주실까..? 하는 마음에 선생님께 질문하기에 제가 작문한 글을 올렸더니 다음 날에 바로 답글이 달려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강의의 단점을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 빠른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ㅎㅎ

무엇보다 저도 시험을 보기 전까지 많이 불안하고, 해커스 수강생들의 후기를 보며 부러워하였었는데 자신을 좀 더 믿고 열심히 공부하면 수험생들 모두 합격후기를 작성하는 날이 찾아올 것입니다. 모두 힘내세요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