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군대체복무 중 틈틈히 중국어 공부의 성과
작성자: 서*혁
2021.09.07

군 대체복무 기간에 하루에 2-3시간씩 꾸준하게 중국어 공부를 했습니다.



중학교 때 수업이 마지막으로 거의 10년 정도 중국어랑 접할 일이 없었고, 기초도 없는 상태에서 시작했습니다.

HSK 4급은 단어에서 단어로 끝나는 것 같습니다.

인강은 그 단어를 배열하는 법 정도를 알려 주는 것 같아요.

아마 저처럼 중국어를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은, 단어를 어느 정도 외우시고, 쓰기 파트를 공부하면서, 문장 구조에 익숙해지시면

독해까지는 정말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단어를 외울 때, 문장을 읽을 때, 소리를 내서 공부하시면 듣기도 어느 순간부터 들리기 시작하더라구요.

또 단어를 외울 때, 관련된 어휘, 테마 별 어휘를 옆에 적으면서 꾸준히 복습하시는 게 쓰기/듣기 파트에서 정말 좋습니다.


전체 공부 기간은 약 3-4개월 정도인 것으로,

처음 1개월에는 무료 강의의 어휘랑 자동발사 강의를 꼭 먼저 듣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노트에 따로 필기하시면서 중국어 어휘와 주요 구문과 친해지시는게 중요해요.

이렇게 1개월을 공부하신 다음에, 비로소 왕초보hsk4급 패키기를 구매하셔서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패키지에서는 하루에 어휘 day 1개씩 외우고, 쓰기의 필수어법 > 쓰기 part 1 > 독해 > 쓰기 part 2 > 듣기 순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듣기의 경우 제가 정말 약한 파트였는데, 출퇴근 길에 mp3 파일 받아서 귀에 꽂고 다니니 세부적인 내용을 놓치는 것이 있어도 맥락은 잡게 됩니다.

파트별로 감이 잡히시면, 모든 강의를 굳이 다 들으시려고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듣기는 주로 mp3를 많이 들었습니다.)

또 객관적이진 않을 수 있지만, 해커스 모의고사 보다 실전이 더 쉽게 느껴졌습니다. 모의고사 점수 보고 너무 좌절하시지 마세요 ^^


환불 조건 230점에서 248점을 받아 무척 만족했지만, 중국어를 잘해서 시험을 잘 본 게 아니라.

인강에서 알려주시는 답을 고르는 방법에 의존을 한 경향이 있어 스스로는 아쉽습니다.


하루에 매일매일 2-3시간 공부 시간을 낼 수 있으시다면, 환불 무조건 받을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