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5/14 HSK 5급 합격 후기
작성자: 이*진
2023.06.02

HSK 5급 210점 이상 취득하는 게 목표였고, 이는 혼자서 독학으로는 절대 달성할 수 없는 목표라고 생각해 중국어 인강을 이것저것 찾아보다 김동한 선생님 추천이 많아서 해커스HSK 수강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왕 하는 김에 열심히 해보자!!는 마음에 출석 + 성적 환급 200%를 결제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HSK 5급은 4급과 비교해 봤을 때 난이도 차이가 어마무시합니다. 5급 공부 초반에는 너무 어려워서 포기할까 하는 생각도 했지만, 매 동영상마다 수강생들에게 힘이 되는 중국어 문구와 함께 응원해 주시는 김동한 선생님 덕분에 끝까지 완주할 수 있었으며, 뿐만 아니라 목표 점수 210점을 훌쩍 넘은 223점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듣기가(제 기준으로)정말 대박을 쳐서 독해에서 미끄러졌음에도 불구하고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해커스 HSK 5급 인강을 수강하며 제가 5급 공부할 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2가지만 적어보자면:


* 5급은 어휘에서 시작해서 어휘로 끝난다!!! - HSK5급은 1500단어~2500단어가 출제되고, 종종 6급에 있는 단어들도 출제되기 때문에, 공부하면서 최대한 많은 단어를 숙지하는 게 시험을 풀 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는 김동한 선생님께서도 듣기/독해/쓰기 강의를 불문하고 지속적으로 강조해 주신 부분이며, 특히 저는 선생님께서 듣기/독해 강의에서 추가로 제공해주신 하프어휘자료를 활용해 어휘 실력을 꾸준히 향상시키고자 했습니다.

* /복습은 철저히 하자!!! - 수업을 듣는다는 행위 자체가 내 실력으로 직결되지는 않는다는 걸 명심하자!! 특히 예습과 복습을 통해 시간을 들여 수업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게 진정한 공부라는 걸 잊지 않고자 했습니다. 듣기 수업을 예로 들자면, <소리학습법>이라는 보충강의를 활용해 수업이 끝나고도 시간 날 때마다 입으로 중국어를 계속 중얼중얼 거리며 중국어에 정말 빨리 익숙해질 수 있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듣기/독해 강의에서 문장 구조를 항상 꼼꼼하게 분석해 주셔서 수업 이후 혼자 복습할 때 좋았습니다.

제 이러한 노력은 특히 이번 시험의 듣기에서 그 빛을 발했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강의 뿐만 아니라 추가로 제공되는 소리학습법 강의를 꾸준히 들었으며, 유튜브에 올라와 있던 해커스 HSK 단어장 5시간짜리 영상도 많이 듣고 따라했습니다. 또한 실전에서는 문제와 문제 사이 10초 정도 되는 시간에 최대한 선택지 분석을 많이 해 가급적 많은 문제를 맞히고자 하였으며, 어떠한 이유로든 문제를 놓치게 되면 거기에 미련 가지지 않고 바로 다음문제로 넘어가 듣기 시험 점수를 최대한 높이고자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