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해커스 HSK 5급 합격후기
작성자: 이*윤
2023.08.16


저는 기존에 HSK4급을 보유했었고 1년 전에 5급을 독학으로 도전했었지만 174점으로 180점을 넘지 못했었습니다.

최근 HSK5급이 필요해서 학습 방법을 고민하던 중에 해커스HSK환급반을 알게되었습니다. 원하는 강의도 선택해서 들을 수 있고 출석미션으로 동기부여도 되어서 인강으로 공부하는 저에게는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는 모두 다 유익하고 얻어가는 지식이 많았습니다. 수업시간도 길지 않고 보충강의를 통해서 복습까지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대략 2달 동안 매일 4-5시간 정도 공부하고 212점으로 합격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토요일 까지 계획을 세워놓고 끝내지 못했던 부분은 일요일에 마무리하는 방법으로 공부했습니다.

어학 공부를 할 때 단어를 무조건 많이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독학으로 공부할 때는 단어를 외우는 것에 시간을 많이 들였지만 이번에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공부할 때는 단어는 눈에 익히는 정도로 하고 독해하는 것에 시간을 많이 들였습니다. 만약 모르는 단어였더라도 독해하면서 눈에 다시 익히고 다음 날 다시 또 독해할 때 복습하면서 단어가 외워졌던 것 같습니다. 실전에 적용하면서 단어가 많이 외워졌었고 5급의 특성상 모든 단어를 알고 시험장에서 독해 할 수 없기 때문에 낯선 단어를 보더라도 당황하지 않으려고 연습했습니다. 하지만 김동한 선생님의 호응어휘자료와 쓰기의 주제별로 정리된 단어는 반복해서 보고 정확히 외워서 시험장에 갔습니다.



제가 가장 추천 드리는 강의는 해커스 HSK 5급 한 권으로 정복 [쓰기] (전면개정판) 강의의 보충강의인 '해커스 김동한의 HSK 5급 쓰기 만능템플릿'입니다. 저는 쓰기 부분이 취약해서 99, 100번 문제 때문에 시험 전날까지도 걱정이 많았습니다. 13개의 템플릿을 외우면서 틀이 잡혔고 실제로 100번 문제에 외웠던 템플릿을 적용하여 작성해서 시간안에 쓰기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외우지 않고 직접 작문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어느 정도 틀을 외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PBT가 아닌 IBT로 시험 보시는 분들은 꼭 한 번은 모의고사를 풀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시간이 부족하다면 독해부분이라도 꼭 한 번 풀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책으로 문제 풀 때 밑줄 긋지 않고 눈으로 보면서 푸는 연습을 했음에도 독해부분은 확실히 집중하기가 어려워서 컴퓨터로 푸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해커스중국어 HSK환급반에 도전해서 5급을 취득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동기를 부여해주기도 하고 출석미션뿐만 아니라 성적미션에도 도전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서 더 열심히 공부했었던 것 같습니다. 혼자 HSK5급을 준비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해커스HSK환급반을 추천드립니다!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