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5급 합격! 사랑해요 중잘남!!
작성자: 김*영
2017.03.12

 안녕하세요 선생님. 1월 수업 중 선생님이 맨날 커플이라고 하셨던 학생들 중 여자입니다!!ㅋㅋ 저는 2월 12일에 시험을 봤고 오늘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실 후기 올리기에는 약간 부끄러운 점수 [듣기-64  독해-67  작문-75  총점-206] 이지만 전부터 붙으면 꼭 후기를 남겨야겠다고 다짐한 것도 있고 선생님 수업이 유익하였어 이렇게 용기내서 올립니다.


 저는 2016년 한 해 동안 중국 광저우에서 유학을 했습니다. 중국에서도 그리 낮지 않은 반에 있고 슬슬 귀가 트일정도에 귀국을 해서 조금만 공부하다가 시험을 보면 당연히 합격을 할 수 있을거라 자신만만 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인 저를 배려해 천천히 말해주던 중국인들에 익숙해 져서 그럴까요. 한국에 돌아와 듣기 공부를 하다보니 하나도 들리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중국에 같이 있던 오빠와 같이 학원에 다니기로 했습니다. 심지어 저는 집이 대전인데 해커스가 잘 가르친다는 소리를 듣고 서울에 있던 친 언니 집에 같이 살면서 다녔습니다.


 처음 수업 가기 전에 119중단어를 모두 외어갔습니다. 그러니 수업 처음에 하는 119중단어 시간에 뜻이 술술 나오더라구요. 수업이 끝나면 스터디도 했구요. 팀원들과 돌아가면서 단어 시험지를 만들고 오자마자 단어 시험을 보고 그 후에는 쓰기 순서 배열하기 연습을 했습니다. 그 때마다 꼭 맞을거라 확신한 문장은 꼭 틀리드라구요. 저는 중국에서 엉터리 문법을 사용하고 있던거였어요ㅠㅠ 채점을 한 후에 저희끼리 왜 틀렸나에 대해 토론을 하고 문법 책도 찾아보고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선생님께 질문을 했습니다. 그때마다 선생님께서는 친절한 설명과 명쾌한 답을 주셨구요. 한 번은 제가 9문장 중에서 7문장이나 틀려서 절망을 한 적이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괜찮다며 위로를 해 주신적도 있습니다. 


 사실 아침 잠이 많은 제게 일찍 일어나서 10시 까지 학원을 가는 일은 쉽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학원도 몇 번 빠졌었구요... (쌤이 댓글로 팩트폭격 하시겠죠ㅠㅠ) 그럼 그 날은 집에서 공부를 하는 날이었습니다.


 듣기- 계속 시디를 틀어놓고 듣고 선생님께서 직접 녹음하신 파일도 계속 들었습니다. 듣기를 할 때는 절대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어폰을 쓰다보면 귀에서 바로 들리니 확실히 잘 들리더라구요. 그래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해 침대위에 올려놓고 저는 책상에서 문제를 풀었습니다. 나중되니까 빠른것도 조금씩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독해- 처음에는 단어를 계속 하다보면 시간이 부족할 것 같아서 문제만 무작정 풀었는데 전혀 도움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나중에는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문제를 풀고 천천히 독해를 해 봤습니다. 선생님께선 5번 정도를 말씀하셨는데  저는 두 번 정도 했습니다. 그리고 답지를 보면서 답지에 나와있는 모른는 단어도 외었습니다. 나왔던 단어가 계속 나오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쓰기- 저는 쓰기를 만만하게 봤었는데 의외로 제일 어려운 것이 쓰기였습니다. 그래서 문법 공식을 외우고 문제도 계속 풀었습니다. 작문하는 부분은 외국인이나 더 잘하는 친구에서 물어보면서 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주신 오꼭개,오꼭단도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학원가는 지하철 안에서 계속 봤었고 집에서도 쉬면서 계속 봤습니다. 특히 '입실 5분전'이라는 책자는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시험 바로 직전에 본 것이 시험에 나왔더라구요. 저는 이것때문에 중잘남 쌤을 맹신하게 되었습니다.ㅋㅋㅋ 꼭 시험 전에 보세요!!! 그리고 선생님께서 5급은 非常 대신에 极真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셔서 사용을 했는데 그래서 쓰기 점수가 조금 더 높게 나온 것 같습니다. 


 저는 비록 엄청 성실한 학생이 아니라 조금 부끄럽지만 선생님의 수업은 정말 재미있고 이해도 쏙쏙 되구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수업내내 광대가 내려갈 틈없이 너무 재밌는 수업이었습니다. 쌤 개그 너무 좋아요ㅠㅠ 계속 그리웠고 그리울거예요ㅠㅠ 여름방학 때 6급을 준비할건데 6급도 선생님 수업을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6급도 하실 의향 없으신가요?ㅠㅠ 그럼 바로 수강하러 갈텐데!! 아무튼 정말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중잘남!!! 그리고 쌤 실물이 훨씬 잘생겼어요!! 사랑해요 중잘남!!!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