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 HSK 5급 저녁반 수강후기 & 합격수기
작성자: 김*기
2017.05.28


중잘남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화 목 저녁반 들었던 김민기입니다. 기억하실지 모르겠네요ㅎㅎ


시험을 다치고 나왔을 때 망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22일에 뜻밖에? 합격 결과 발표가 났습니다!!!!너무 기쁘고 제일 먼저 선생님께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이번 주가 정신없이 바빠서 이제야 글 올리네요! 



합격했어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저는 집에서 공부하기 싫을 때,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소개해주신 합격수기를 읽었습니다. “꼭 합격해서 나도 저기에 글을 써야겠다!!!”라고 생각했고,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제 합격수기를 읽어주는 상상을 하면서 마음을 다잡았습니다ㅎㅎ 엄청 고득점이 아니라 조금 부끄럽지만, 지금 공부 시작하신 분들에게 제 수기가 작게나마 응원이 되길 바라면서 글 남깁니다!


듣기를 처음 시작할 때는 해커스 교재 반은 맞고, 반을 틀렸었는데 맞은 것도 그나마 찍어서 맞춘 것들이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 한 달 동안에는 선생님의 인강을 하루에 한 개씩 들으면서 소리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했습니다. 또 시험 전에 해커스 교재를 다 풀고 제가 어느 영역에서 자꾸 틀리는지 파악해서 그 부분을 계속 MP3로 들으면서 따라하고 다녔습니다. 그랬더니 듣기 틀리는 개수가 줄어들었고, 적어도 몰라서 찍는 문제는 없게 되었습니다.


독해야말로 가장 문제였던 파트였는데, 저는 독해에 특별한 편법이 없다고 생각했고, 단어만이 살길이다- 하고 단어장으로 단어 공부를 하면서 해커스 교재와 선생님이 내주신 과제를 계속 풀었습니다.


쓰기 부분은 특히 선생님의 도움을 받은 부분입니다. 처음에 쓰기 1부분을 할 때는 문장 구조나 문법에 대해 거의 몰랐기 때문에 정말 제 마음대로 답을 만들?었는데요.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강조하시는 “중국어는 단어와 단어의 자리가 중요하다.”라는 말을 되뇌이면서, 내주신 자료를 꾸준히 풀었습니다. 자리를 익히다보니 나중에는 문장을 딱 보면 바로 답이 보일만큼 가장 자신 있는 파트가 되었습니다. 99번 문제와 100번 문제는 선생님 주교재에 있는 문장들을 통째로 외워서 단어만 바꾸어 활용하였습니다.



쓰고 보니 제 공부법은 특별한 것은 없고,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중잘남 선생님이 주신 자료를 잘 활용하자!”입니다.

저는 학교를 다니면서 저녁에 수업을 들었는데요. 사실 선생님이 수업 때 주시는 자료를 소화하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집에 가는 한 시간 남짓한 시간 동안 선생님 부교재 단어장을 들고 다니면서 MP3를 듣고, 문장으로 단어를 외우려고 노력했습니다.

좀 더 단어를 열심히 공부하고, 한번이라도 더 선생님이 내주신 자료를 봤다면 고득점을 받았을 거라는 아쉬움이 있네요!


저는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모든 게 너무 재미있어서, 수업시간에 늘 앞에 앉아 선생님이 농담처럼 하시는 말도 다 외울 만큼 수업에 집중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너무 열심히 강의하셔서 수업 듣는 제가 게을리 들을 수가 없었어요 정말.. 선생님이 저렇게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시는데 불합격하면 안 되겠다..하는 생각에 공부했던 것 같아요. 5급 정말 쉽지 않지만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해주시는 말씀 열심히 듣고, 내주시는 자료로 꾸준히 공부하면 누구라도 합격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믿고 걱정 마시고 끝까지 공부해서 모두 원하는 결과 얻으시길 바랄게요! 또 5급 따실 분들 고민도 하지 말고 중잘남 선생님 수업 수강하세요! 저도 중국어 공부하는 친구들한테 추천하고 다닌답니다.ㅎㅎ


선생님 합격할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말하기 수업도 꼭 들으러 갈게요!! 그 때까지 저 잊으시면 안돼요!!ㅎㅎㅎ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