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직장인의 중잘남쌤 화목 저녁반 수강후기 및 합격수기 ^^
작성자: 안*리
2017.06.02

안녕하세요 ^^ 저는 화목반을 3개월이나 수강했던...ㅋㅋ 수강생입니다. :D

오늘 두 달 수강 했을 때쯤 응시했던 4월 시험 결과가 나와서 조금 부끄러운 점수이지만 

저처럼 직장 혹은 학업 등의 이유로화목반 수강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여 수기를 남깁니다 ^^

 


일단 저는 월수금엔 저녁 빨라야 10시 반에나 퇴근하는 직장인 입니다^^.. 

그래서 월수금엔 퇴근하고 집에 오면 11.. 화목엔 학원 갔다 오면 11..ㅎㅎ

중국어 공부는 해커스 오기까지 한 1년반 정도 공백이 있긴 했지만 예전에 제로베이스에서 처음 시작해서 한 1년정도회화 공부했었어요.(저 중국어 처음배울 때 다른 학원 에서 연승민 선생님한테그 노란 책으로 3단계... 배웠었는데 쌤은 절 기억하지못하시겠지만 덕분에 계속 흥미 붙이고 중국어 계속하고 있어요 :D ) 

 

중잘남쌤 강의의 장점

무엇보다 선생님이 꼼꼼하게 만드신 부교재들(단어장이랑 개념서)인 것 같아요.

특히,부교재 문장들을 직접 원어민 조교 분들과 녹음해주신 파일이 정말 많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출퇴근할때, 학원 왔다 갔다 할 때 등 시간이 날 때마다 계속 들었더니 처음엔 정말 아무것도 안 들렸었는데가면 갈수록 점점 단어와 문장이 들리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왠지 요즘도 안 들으면 안될 것 같아서출퇴근하면서 듣고 있어요….하하…)

 

그리고 아까 배웠던 내용이 다른 파트수업 중에 또 나오고 심지어 며칠 후의 수업에도 은근하게 또 등장하면서 중요한 것들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을 때 선생님이 정말 교재나 수업자료들을정말 치밀하게 만드셨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아 그리고 자격증 반 수업이지만 hsk 스킬보다는 정말 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수업이에요!!!! 전취준생도 아니고 회사에서 자격증을 요구하는 것도 아닌 취미생활로 중국어를 배우는데 자격증반 수업이어서 등록하기 전에 너무 스킬 같은 것만 알려주시지않을까 걱정했었어요. 그런데 중잘남쌤 수업 들으면서 진짜 중국어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었던 게 너무좋았어요!!

 

수업을 들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쌤이정말 매우 몹시 굉장히 열정적이세요. 수업을 하다 보면 선생님이 얼마나 중국어랑 중국어 가르치는걸 사랑하시는지느껴져요:D

 

더불어 부끄럽지만 제가 공부했던 방법을 조금 소개하면,..

저는 처음에 학원 등록할 때 다른 건다 모르겠지만 스스로 다짐한게 하나있다면 선생님을 믿고 수업 절대빠지지 말고 최소한 수업시간만큼은 집중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평일엔 24시간안에 복습해야 할 것들을 하며 1-2시간씩 꼭 공부하고 잠자리에들었습니다.

하지만 늘 공부하다 졸다 잠들었으니썩 효율이 좋지는 않았겟죠..하하.. 그래서 주말에 최대한약속을 자제하고 주말에라도 맨정신에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듣기:쌤이 늘 말할 줄 알아야 들린다고 하셨는데회사에 있는 시간이 너무 많다보니 회사에서 쉐도잉을 할 수도 없고ㅠㅠ주말이나 되야 집에서 인강보면서 열심히 따라 할 수 있었어요.

그래도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밥 빨리먹고 휴게실 가서 인강 소리학습법 보고..출퇴근하거나 일할 때 부교재랑 해커스 mp3를 노동요삼아 최대한 없는 짬이라도 내서 반복해 들은 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요.

 

독해:저는 처음엔 어휘력도 너무 부족했고 단어를 알아도 문장이 쫌만 길어지면 해석을 못했었어요.. 그런데 첫날에 중국어는 단어와 단어의 자리가 중요하다를 배우고 (그 샘플인강을 완전히 익숙해질 때까지 계속 반복해서들은 게 도움이 많이 됐어요) 단어장 예시 문장들을 쌤이 수업시간에 구조 분석해 주시는 대로 공부 하다보니 점차 조금씩 독해라는 것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아 그리고 셋째달에나 되서야..ㅋㅋ 단어장 뒤에 추가적으로 있는 1음절 동사들, 호응구 외웠는데 5월 시험볼 때 진짜 도움 많이 되었어요!! 진작에 외울껄!!

 

쓰기: 저 사실 첨에 학원 왔을 때는 딱히..쓸 줄 아는 게 없었어요…4급단어는 다 쓸 줄 아셔야 해욧!!! 하셨는데 쓰기는커녕 뜻도 잘모르겠고 3급단어도 못쓰는 상태였어서 사실 쓰기공부를 젤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첨에 쓰기시험보고 조교님이 뭔 소린지 모르시겠다고 남겨졌을 때 어찌나 부끄러웠는지☆)

저는 쓰기 단어 리스트랑, 선생님 부교재에 있는 쓰기 주제 1부터 10까지 모범답안들을 따로 복사해서 들고다니면서 달달달달 외웠어요. 나중엔 심지어 회사에서 보고서들 사이에 껴놓고 일하는 척……몰래 몰래 외우기도했었어요……

신기한 게 처음에 외울 때는 문장구조도잘 모르겠고 해서 외우기 정말 힘들었는데 점점 이해가 됐고 이게 독해하는데도 도움이 된 것 같아요. 뒤로갈수록 외우는데 필요한 시간이 짧아지더라고요!

사실 4월시험볼때까진 반도 못 외우고 갔었고 5월시험에서야 다 외워갔는데확실히 자신감이 생겼어요! 다들 꼭 다 외워가세요!! 막상시험장에 가보니 외운걸 쓰는데도 시간이 여유롭지 않더라구요ㅠㅋ. 그리고 무조건 많이 외우려고 하기보단좀 덜 외우더라도 정확하게 외우려고 신경썼어요. (4월시험에 쓰고 싶은데 오른쪽위에 부분이 죽어도 생각이 나서 어찌나 억울하던지..)

 

같은 수업을 듣지만 출발점은 다들 다르시겠죠! 하지만 어쨌든 쌤을 믿고 열심히 따라가시면 꼭 목표하신 그 이상을 이루실 것 같습니다.^^ 직장인도 되더라구요ㅋㅋㅋ!!!


쌤 덕분에 중국어가 더 재미있어 졌어요. 막상 점수가 나오니 더 도전정신이 생기기도 하네요 !!! 여튼 정말 쌤 덕분에 앞으로도 계속 공부해서 tsc hsk6급까지도 꼭 따고 싶어졌어요:D  이번 주에 갑자기 학원을 안 가게 되니까 되게 공허하고 어색하네요ㅋㅋ 

쓰다보니 할말이 많아져서 길어졌는데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쌤 너무 고생하셨고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언젠가 꼭 다시 봽고싶어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