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중잘남 선생님 HSK 5급 합격수기입니다!
작성자: 강*주
2017.09.12

선생님 안녕하세요 HSK랑 TSC 수업 들었던 연주에요!
IBT로 시험 본 결과가 나와서 아침 일찍 확인했는데 합격해서 합격수기 남깁니다!!!

방학기간에 학원 수업이랑 스터디 과제를 따라가다 보니 너무 힘들어서 사실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잠깐 들었었는데, 그럴 때마다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힘을 얻고 다시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어요


원래 독해가 가장 자신 있었는데 시험을 본격적으로 준비하니까 독해 정답률이 급격히 떨어졌어요.
문제는 계속 푸는데 자꾸 틀리니까 우울해서 공부에 손 놓으려고 했는데, 그때 선생님께서 1음절 단어를 암기하고 차근차근 문장을 분석해 나가라는 말씀을 해 주셔서 이 방법으로 독해 공부를 했더니 시간은 많이 걸렸지만 그래도 정답률이 훨씬 높아졌어요!
계속 이렇게 연습을 하다 보니까 독해 시간도 점점 단축되었고 시험이 다가올수록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났어요.
저는 시험 전날에도 1음절 단어를 계속 보았고, 입실 5분전 자료와 119 중단어를 계속반복해서 공부했는데, 그결과 제일 자신 없었던 독해가 제일 높은 성적을 받았어요!!
성적 확인하고 이게 정말 내 점수가 맞나 또 한번 확인했어요ㅎㅎㅎ


그리고 듣기는 어떻게공부를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중국 드라마를 보기로 결정했어요.

귀가 트여야 잘 들릴것 같아서 쉬고싶을때마다 중국 드라마를 보았고, 자기전에 mp3파일을 켜놓고 자거나 정말 지겨울때는 중국 음악 틀어놓고 잤어요

쌤이 중국어듣기파일 듣다가 꿈에서 중국어 들렸다는 학생 얘기 해주셨는데 그걸 제가 겪을줄은 몰랐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꿈에서 중국어가 진짜 너무 선명하게들렸어요...

조금 끔찍하긴 했는데 그래도 뭔가 뿌듯...?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탕 차이니즈에서 모의고사 풀 때는 점수가 잘 나와서 별 걱정을 안 했던 듣기가 조금 실망스러운 점수여서 아쉽지만 그래도 독해에서 위로를 얻었습니다!!!

사실 5급 준비하면서 가장 막막했던 부분이 쓰기였는데, 오꼭개에 나온 예시 문장들을 보면서 차근차근 암기하니까 모의고사를 풀 때도 한 글자, 한 문장씩덧붙일 수 있게 되었어요.
가장 자신 있게 외운 만능 탬플릿 중 하나가 图片里有一个人在~ 였는데, 모든 그림에 쓸 수 없다는 제약이 있어서 오꼭개에 있는 쓰기 파트 예시를 시험 2주 전부터 미친 듯이 다외웠어요.

ibt로 봐서 노트북으로 맨날 중국어 두드리면서 3시간 정도 공부하니까 손이 아니라 손목이 아팠어요ㅜ
그래도 시험 끝나는 날을 생각하면서 버텼더니 쓰기 점수도 예전 모의고사 봤을 때보다 올라갔어요!


어쨌든 이 점수를 만들어주신 동한 선생님에게 진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어요

선생님 덕분에 중국어에 흥미를 잃지 않았어요 (ง •̀_•́)ง

앞으로는 토익을 해야 돼서 잠시 중국어를 놔야 하지만 시간이 된다면 6급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어요!!

2달 동안 너무너무 재미있는 중국어 수업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ㅎ.ㅎ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