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5급 김동한 선생님과 한달간의 강의로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김*원
2020.02.25




이번에 김동한선생님의 HSK5급 종합 인강을 들으면서 체계적으로 듣기, 독해, 쓰기에 대해 배웠습니다.


시험성적이 필요했기에 제게는 한달만의 시간이 있었고 한달만에 5급끝내기라는 책제목에 이끌려 해커스강의를 등록하고 듣게되었습니다.


처음 모의고사를 풀때는 시간 내 반도 못풀고 적지를 못했는데 회차를 거듭할수록,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수록

점점 모의고사 푸는 속도가 빨라지고 시간내 문제를 푸는 횟수가 많아졌습니다.


선생님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시는 어휘와 단어를 외우는데 단어책, 본교재, 부교재등등

새로운 단어를 계속 제시해주시고 중요한 단어를 뽑아주셔서 복습하면서 외우기 편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시험을 보니 제 점수가 높은 부분은 듣기와 쓰기였어요.


독해는 단어와 어휘를 분명 정말 열심히 외웠지만 막상 시험때가 되니 시간에 쫓기고 정신이 없더라구요.


하지만 듣기같은경우 김동한쌤의 소리학습법에 기대 반복적으로 학습을 하니 점차 들리는 내용도 많아졌고

시험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또 쓰기같은 경우에도 선생님이 제시해주는 1부분의 문제들을 전체적으로 공부하고 2부분같은경우는 제시해주신 만능템플릿을

MP3파일을 다운받아 핸드폰에 넣어 기상후, 자기전 등등 시도때도없이 들으면서 반복적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렇게 외우면서 결국 선생님의 만능템플릿은 이번 2월9일 시험때도 적중했고 저는 가벼운 마음으로 외원 템플릿을 그대로 적용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독해부분이 너무 아쉽지만 이건 전적으로 멘탈관리를 잘 못한 제 잘못이였고, 듣기와 쓰기에서 좋은 점수를 맞아 제 목표점수인 240점에 도달 할 수 있었습니다.


매 강의 시작마다 선생님은 항상 열심히 하면, 끝까지 하면 목표에 도달 할 수 있다라는 내용의 성어를 알려주셨죠.

그렇기에 항상 강의를 들을때마다 힘차게 힘을 내서 강의를 듣고 끝까지 완강을 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