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4급 합격후기
작성자: 문*희
2020.04.07




중국어에 대한 기초가 하나도 없는 상황에서 4급 시험을 바로 준비하였습니다.

여러가지 중국어 인터넷강의를 비교해보고 알아보던 중 해커스 강의가 저에게 가장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어 [출석미션] HSK 왕초보 0원패스 (교재제공)수강하게되었습니다.

한 달의 기간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강의를 듣고 공부하였습니다. 중국어에 대한 기초가 하나도 없는 저에게는 단어를 외우는 것이 관건이였기 때문에

하루도 빠짐없이 하루의 일정량의 단어를 외웠습니다. 한 권으로 합격하기 4급 책에는 30일 동안에 외워야 할 필수 단어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체계적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졌지만 오민경 선생님의 반복적인 강의로 쉽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1. 듣기

듣기 부분은 중국어 단어의 발음을 정확하게 외워야 했습니다. 모르는것은 듣고 또 듣고 들릴때까지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그 다음에도 모르는 것들은 강의를 통한 해설을 듣고 이해했습니다. 잘 외워지지 않는 어려운 단어들도 오민경 선생님이 이해하기 쉽도록 잘 알려주시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이 없었습니다.다른 파트들에 비해 특히 듣기는 본인의 공부량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2. 독해

개인 적으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독해 부분이였습니다.

중국어로 된 긴 문장들이 나열되어있어서 처음에는 한 줄을 이해하는 것도 힘들었지만 이 또한 문법의 구조를 이해하고 단어의 뜻을 정확히 이해 한다면

본인의 독해 실력이 쑥쑥 느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오민경 선생님 강의 중에서도 가장 도움을 많이 받았던 독해 부분은 선생님이 너무 쉽게 가르쳐주셔서 강의를 반복적으로 들음으로써

독해 실력이 쑥쑥 상승되었습니다.

3. 쓰기

친구들의 말에 따르면 쓰기 부분이 가장 어렵다고 했는데 저는 쓰기 부분은 수월하게 공부하였습니다.

오민경 선생님께서 꾸준히 한 단어에 다양한 예문을 알려주시기 때문에 그 문장의구조만 이해한다면

다양한 단어를 넣어 응용 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이 알려주신 것들에서 거의 모든 문제가 다 나왔기 때문에 시험 칠 때 쓰기부분에서는 모르는 문제는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


이처럼 학원다니는 것은 시간상 부족하시다면 해커스 hsk강의를 강력 추천합니다.

3개월 동안 제공되는 4급 강의를 수강하였지만 딱 한달을 공부하고 첫 시험에서 바로 합격하였습니다.

4급만 취득할 생각이었는데 합격하고 나니 욕심이 생겨 5급도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모두들 열심히 공부하셔서 원하는 점수 취득하시길 바래요 화이팅!!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