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해커스 인강으로 급하게 1주일 벼락치기 하고 5급 255점 받은 후기
작성자: 유*정
2020.04.21


 해커스 인강으로 1주일 급하게 벼락치기로 공부하고 올 해 2월 9일 시험에서 hsk 5급 255점 받았습니다. 

먼저, 저는 중국어 그 전에 중국어 시험을 본 적은 없었지만 중국에서 어학연수 1년을 한 경험이 있어 중국어 기본기는 조금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7년에 중반에 귀국한 후 중국어를 전혀 들여다보지 않아 중알못은 아니어도 시험치기에는 많이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기회가 와서 급하게 HSK성적이 필요한 상황이 왔고, 5급 시험을 친 후에는 6급 시험도 이어서 준비하기 위해 시험날짜 일주일 전에 정말 급한 마음으로 'HSK+TSC 무제한패스'커리큘럼을 신청해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생각지 못한 점수로 합격하는 기쁨을 누렸습니다. 

인강 선생님들을 직접 뵌 것은 아니지만 너무나 감사하는 마음에 조금 늦었지만 합격후기를 올립니다.


저는 시간이 별로 없었기에 모의고사 강의를 중점에 두고 부족한 부분은 다른 인강으로 보완해 듣는 식으로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준비하는 일주일이라는 기간 동안 만사 다 제쳐두고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중국어 공부에 투자했습니다.


1. 먼저 '김동한의 8개념으로 끝내는 HSK 5급 8강'을 들었습니다. 

HSK가 어떤 시험인지, 5급은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에 대해 가장 빠르고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8강으로 되어있어서 하루만에 빠르게 완강했습니다.


2. 다음날부터 해커스 '新HSK 5급 파이널 실전모의고사'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부족해 모의고사는 일주일간 2회분까지만 풀고 인강도 2회까지의 인강만 보았습니다. 2회분까지는 10강 정도밖에 안되어서 부담없이 들었습니다.  

모의고사 1회차를 풀어보니 실제로 제가 어디가 부족한 지 바로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김동한 선생님의 8개념 강의를 그래도 듣고 풀어서 희망은 품을 수 있는 점수가 나왔습니다.

오답체크만 한 뒤에 김동한 선생님의 모의고사 인강을 보며 듣기, 독해, 쓰기에서 제가 구체적으로 어디가 부족한지를 파악했습니다.


3. 어학연수 경험으로 모의고사에서 듣기 부분은 선방할 수 있었지만, 독해나 쓰기에서 단어가 많이 부족해 '3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5급 단어'강의를 들었습니다. 

전체 33강인데 1.4배속으로 빠르게 하루에 5강씩 들었습니다. 단어강의는 꼭 완강을 해야 제 마음이 불안하지 않을 것 같아 기를 쓰고 들었습니다ㅎㅎㅎㅎㅎ.

그리고 김동한 선생님께서 워낙 지루하지 않게 굉장히 잘 가르쳐 주셨습니다. 

단어의 중요도, 파생단어는 물론이고 예문!!!!!! 진짜 시험에 나올만한 예문을 어쩜 그렇게 잘 짚어주시는지, 단어강의만으로도 실력이 올라가는게 쑥쑥 느껴졌습니다.

진짜 단어강의를 하루 정해진양 듣고나면 그 다음날 중국어 지문이 눈에 들어오는게 확연히 달라지는게 보였거든요.


4. 그리고 독해지문이나 쓰기에서 부족한 어법이 보이면 그 부분은 김동한 선생님의 '8시간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어법'으로 보충했습니다.

이 강의도 부담스런 양은 아니지만 이미 다른 부분 공부에도 시간이 부족했기에 필요한 부분만 골라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쓰기에서 被자 문형을 쓰고 싶은데 잘 모르는 것 같다 싶으면 그 부분만 듣는 식으로요. 


이렇게 골라서 제가 필요한 부분들만 볼 수 있어 'HSK+TSC 무제한패스'를 신청해서 들은게 너무 잘한 선택이라 생각했습니다. 

단기간에 고득점 올려야하시는 분들은 이 커리큘럼을 신청해 들으시면 제가 했던 것처럼 각 강의들에서 필요한 부분만 골라들어 종합적으로 취합했을 때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실제 여러 현강을 듣는 것에 비해 수강료도 저렴해서 저는 진짜 수강료의 배이상으로 만족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김동한 선생님에 대한 별다른 정보가 없이 들었는데, 선생님께서 딱 HSK시험에 적합하게 강의를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실제 시험장에 들어가서 시험을 칠 때, 긴장을 많이 해서 모의고사보다 실제 시험이 조금 더 어렵게 느껴져서 처음엔 당황했지만 인강에서 배웠던 사항들이 점차 눈에 들어오면서 안정을 찾고 무사히 끝까지 풀고 나왔습니다.

그래도 불안한 맘이 있었는데 다행히 결과가 투자한 시간대비 좋게 나왔네요. 

급한 마음에 반신반의하며 그래도 어학 분야에서 제일 유명한 해커스 강의를 신청했던 건데 명불허전이네요. 

감사합니다. 

힘든 시기에 중국어 공부를 하고 계시는 다른 수험생 분들도 진심으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