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5월 9일 HSK5급 PBT 합격 후기
작성자: 허*지
2020.06.09




  저는 3년 전 1년간 중국 하얼빈에서 어학연수를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 중국어로 간단한 의사소통만 할 수 있었던 상태로 갔었기 때문에 현지에서 4급을 취득한 후 한국으로 돌아와 약 2년간 중국어 공부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국어를 많이 잊었던 상태였습니다.

지금 취득한 점수가 회사에 원서 넣기도 애매하고 자랑스러운 점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합격을 해서 기분 좋은 마음에 합격후기를 작성합니다!

  저는 중국어 학원을 다니면서 중국인 선생님과 HSK 준비를 진행했었는데요. 물론 선생님과의 수업도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김동한 선생님의 수업이 시험에 있어서는 더 도움이 됬다고 생각합니다.



  HSK 시험을 3.4.5급을 모두 봤던 수험생으로서 저는 항상 듣기와 쓰기 점수가 항상 아쉬웠는데요. 이번 5급 시험에서는 평소 자신있던 독해는 마킹하는 시간까지 계산하지 못하면서 문제를 풀었기 때문에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았으나, 평소 걱정했던 듣기와 쓰기 부분 점수에 만족하기 때문에 듣기와 쓰기 부분을 공부했던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1년간 연수도 경험했었고, hsk를 준비하면서 중국인 선생님과 1주일에 1회씩 수업을 진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선생님께서 말씀하시는 내용은 대부분 이해하고, 어려운 내용은 대충 이러한 내용이겠구나라고 이해하는 정도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평소에 이해를 하지 못하더라도 중국어를 많이 듣고 이러한 내용이겠구나를 유추해보고 이러한 문장이 이 뜻이였구나를 알아가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어가 모국어이지 않기 때문에 당연히 중국어를 다 이해하지는 못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무조건 그 것을 다 이해한다기 보다는 몇 가지 키워드 단어를 유추해내신다면 듣기 점수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김동한 선생님께서 강의 초반에 항상 이야기 해주시는 들리는 단어와 문장 체크와 다음 문제가 들리기 전에 다음 문제 선지를 분석하라는 조언과 팁이 정말 시험 볼 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5월 9일 시험에서는 듣기가 1번 문제부터 잘 들리지 않아 다음 시험을 응시해야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으나,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잘 들리지 않아도 몇 가지 단어를 가지고 정답을 유추해낸 것이 듣기 점수 향상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쓰기는 시험이 끝난후 중공사 시험 후기 게시글을 여러 개 봤을 때, 1부분에서 이미 3문제를 틀려 15점이 감점된 것으로 예상합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2부분 작문에서 5점이 감점된 것 같은데요. 쓰기는 정말 김동한 선생님이 다 만들어 주신 것 같습니다! 정말 5급 시험을 앞두고 계신 분들은 제발 김동한 선생님 만능템플릿 중 가장 자신있는 템플릿 3개라도 무조건 외워가세요!!! 쓰기 99번은 제가 정말 자신이 없던 문제였지만 연관이 없는 주제였지만 만능템플릿의 문장 구조를 이용해 작성한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쓰기 100번은 만능템플릿 중 인공지능에 관한 템플릿을 이용해 작성했는데요. 시험 전에 이 문장이 잘 외워지지 않아 이 템플릿만 봤는데 연관 문제가 나와 자신있게 작성했습니다!


  독해는 정말 제가 점수가 안좋기 때문에 시험을 응시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팁과 공부하시는 방법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 작성하지 않겠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는 팁이고 공부하는 방법이 있으시겠지만, 코로나로 인해 시험이 뒤로 밀리면서 공부하고자 하는 의지가 없었을 때 5월 시험은 뒤로 밀리지 않는다고 해 1주일간 급하게 공부한 후 시험에 응시하였지만,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어 해커스와 함께 6급에 도전해보고자 합니다! 다들 공부하시는데 힘들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으시겠지만, 이 후기를 통해 자신감을 얻으셔서 더 좋은 점 수로 원하는 급수에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시험 잘 치루시고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김동한 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모두 화이팅하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