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6/14 HSK 4급 5일 벼락치기 턱걸이 합격...!
작성자: 박*영
2020.07.01



안녕하세요 614일 시험 합격 수기입니다!

저는 중국 유학을 위해 HSK 4급 성적이 꼭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미루고 미루다 결국 5일 벼락치기로 턱걸이 합격했네요... 완전 노베는 아니고 기본 문장구조 아는 편에 듣는 거는 그나마 잘 들렸어요 하지만 듣기만 잘하고 답을 찾는 능력은... 없었습니다... 독해는 한자만 빽빽한 문장을 보기만 해도 머리 아파서 아는 단어로 구성된 문장이라도 해석이 잘 안 되는 수준이었어요 5일 전에도 시험을 쳐야 한다는 마음에 단어는 조금 외우고 있었습니다 3급 단어 600+ 4급 단어 200개 총 800개 정도 외웠네요

저는 듣기 > 쓰기 > 독해 순서로 해커스 중국어 실전 모의고사 점수가 나왔고, 실제로 공부 할 때 저 순서로 그나마 수월했어요. 그래서 듣기를 중점적으로 공부해서 합격 점수를 맞추려고 했습니다. 일단 해커스 책 뒤에 있는 실전 모의고사를 한 번 푼 후, 내가 어떤 파트에 약하고 듣기 1에서 많이 틀리는지 2에서 많이 틀리는지를 파악했어요. 그리고 많이 틀리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했습니다. 빨리도 들어보고, 읽어도 보고, 답지 보고 해석도 해 보니 점점 답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듣기를 하면서 좋은 문장은 쓰기에 활용하려고 몇 개 외우기도 했어요!

그 후에 쓰기 파트로 가서 문장 구조를 외웠고, 쓰기2 파트 부분에 있는 필수 표현들을 외우고 단어장에 있는 단어로 문장을 만든 후 중국인 친구에게 부탁해 틀린 부분을 고치는 식으로 공부했어요. 마지막으로 독해는 처음에는 진짜 머리 아프고 해석이 안 됐는데 답지 보면서 하나하나 해석하는 연습을 해 보니 나중에는 조금은 답이 보였습니다! 솔직히 독해는 어휘량을 늘리는 게 필수예요. 시간 많이 남은 분들은 단어를 꼭 많이 외우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벼락치기를 했지만 HSK 5급 시험에는 미리 준비해서 고득점 받아 보려고요. 공부 미뤄서 벼락치기 찾아보시는 분들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해 보시면 합격 하실 거예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