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6.14 HSK 5급 257점 합격!
작성자: 김*빈
2020.07.03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노베이스로 1년동안 중국에 교환학생으로 다녀왔습니다. 노베이스로 중국어로 배우고 한국어 교과서가 없다 보니 문법에 대한 정리가 잘안되서 쓰기가 유독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해커스의 김동한 선생님의 해커스 HSK 5급 한권으로 정복-쓰기부분 수업을 들으면서 기초를 다시 차근차근 다졌고, 많이 헷갈렸던 존현문 부분의 강의가 특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쓰기 부분의 만능템플릿 전부 외우고 그것을 적용하기 위해서 작문연습하였습니다. 쓰기 강의를 들었다지만, 예문 연습이 부족했는데, 그 부분은 해커스 HSK 5급 단어장 강의를 통해 많은 예문을 접하며, 쓰기 강의에서 배웠던 문법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생각하며 계속 읽었습니다. 그렇게 계속 보다보니 단어를 끊어 읽기보다는 문장 전체를 더욱 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향상된 어휘력과 문장 전체를 보려고 한 점은 IBT의 시험 특성상 독해부분에서 필기를 못한다는 점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모의고사를 칠 때, 독해부분에 항상 5분정도 부족했었는데, 점점 공부하다보니 시간이 단축되는 것이 보였고, 실제 시험장에서 시험칠 때는 독해부분에서 3분 정도 여유가 생겼습니다.

해커스 중국어 강의는 처음이었는데, 다음 6급 준비 역시 해커스 중국어에서 준비해볼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환급혜택 역시 무언가 목표가 생겨야 공부하는 저에게 하나의 동기부여가 되어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동한 선생님!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