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4급 벼락치기로 겨우 합격한 후기
작성자: 홍*진
2020.07.17



 다른분들처럼 고득점이거나 좋은점수로 합격하진 않았지만 단기간에 벼락치기로 합격한 후기입니다.

3급을 중국어 학원을 다니면서 3주 단기로 시험을 합격한 후에 한동안 놀다가 대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위해서 자격증이 필요해, 4급을 따야겠다는 맘을 먹고서 해커스인강을 알아본 후에 결제하게되었습니다. 해커스 인강 결제한것은 시험치기 약 2달전으로 시간은 물론 충분하다 못 해 넘칠 지경으로 있었습니다. 그러나 워낙 의지박약인터라.. 1달을 아무 공부도 안하고 놀았고 어느순간 보니 시험이 정확히 1달 남은 시점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학원을 다니던 떄에는 정해진 시간에 학원만 가도 알아서 해야할 것을 알려주고 정해진 커리큘럼대로 따라가기만 했던 반면에 인강은 아니여서 그 점이 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해커스 선생님들이 강의에 말씀해주시는 커리큘럼대로 인강을 보고 공부를 하면 됬었는데 나름대로 혼자 해본다고 공부하다보니 효율도 안 좋은 것 같고 문제도 안 풀려서 시험을 어찌볼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진짜 2주기간이 남았을 때 이대로는 안 될것같아서 인강을 열심히 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시간을 대부분 투자해 쓰기파트를 먼저 다 듣고 문법을 다진 후에 단어를 외우며 동시에 문제풀이를 해주는 강의를 중심으로 들었습니다. 핵심전략과 같은 좋은 내용이 많이 있었지만 시간부족으로 인하여 문제 먼저 풀어가며 강의를 들었고 풀이해설과 같이 들어서인지 맨 처음에는 한 문장조차 완전히 안들리던 듣기파트가 점점 들리기 시작하며 단어를 열심히 공부해 독해도 합격 커트라인이 넘기 시작했습니다. 점점하다보니 시간여유가 있을 때 강의들을 모두 다 충분히 들어놓을 껄 이라는 후회도 했지만 일단 듣고있는 강의라도 완전히 익히자 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듣다보니 커트라인을 넘기 시작했고 그렇게 시험날짜가 되어 시험을 치고 나오니 간신히 합격했네요. 완전히 강의를 들은 것도 아니고 문제풀이 중심으로 들어도 합격을 했는데 다른 강의들도 열심히 들으면 충분히 만점에 가깝게 점수를 받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