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ibt 5급 2달만에 합격
작성자: 허*정
2020.09.14



5급 시작한지 2달만에 합격했어요!

처음 본 hsk시험이라 불안했는데 해커스 김동한 선생님이 하라는거 다 따라하다보니 합격했어요!
김동한 선생님의 쓰기 템플릿이 제일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리고 듣기할때 소리학습법으로 공부할때 처음에는 이게 도움이 되나 싶었는데 이게 정말 듣기에도 도움이 되고 읽는법을 아니까 ibt쓰기할때도 도움이 되고 독해할때도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단어가 많이 부족한거같아서 단어 강의도 열심히 들었는데 진짜 단어를 단어만 외우지 않고 문장을 활용해서 더 효율적으로 외울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너무 좋아서 단어책을 5회독 했어요.
중간중간 선생님이 웃긴 농담도 해주시는데 정말 취향에 맞아서 너무 재밌고 즐거웠어요.
선생님 덕분에 중국어에 자신감도 늘어서 중국어를 더 공부하고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리고 해커스에서 무료 모의고사도 정말 도움이 되었어요! 난이도도 적당했고 풀고 끝인게 아니라 그에 맞는 해설강의도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쓰기도 계속 첨삭해주셔서 감도 찾을 수 있었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알 수 있었어요.
책에 있는 내용도 좋고 이해도 잘 갔지만 선생님이 따로 만들어서 올려주신 자료집이랑 듣기파일 등등 아주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만약 다음에 hsk6급을 공부하게 된다면 그때 또 해커스에서 듣고싶어요. 자신감도 찾을 수 있고 누구보다 쉽게 설명해줘서 너무 좋았어요.

이제 tsc공부 합니다!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