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오민경샘 4급 인강 합격 후기
작성자: 임*용
2022.04.11

중국어 공부를 처음 접한건 2016년이며, 올해 환갑을 맞이했습니다. 지난달 환갑 기념으로 합격 선물을 받은 느낌입니다.

일주일에 한시간 정도 한자와 병음부터 시작하여 거의 1년을 했지만 별로 남는게 없었습니다.

직장 다니면서 그냥 손 놓고 있다가 2021년부터 직장 출퇴근을 걸어서 1시간 정도씩 유튜브로 강의 듣기를 반복했습니다.

혼자 어학 공부를 하는데 한계가 있어 조금 더 체계적으로 배우고자 hsk 3급 ibt 시험을 준비해서 작년에 합격했습니다.

작년 하반기에 4급 PBT 방법으로 지원하여 시험을 쳤지만 한계에 부딛혔습니다. 169점으로 불합격이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로 오민경샘의 강의를 듣던 것을 해커스에서 회원등록하여 오민경샘의 "hsk 4급 한권으로 합격" 인강 90일을 신청하여 전체 강의와 교재를 2번 정도 보고

4급 ibt로 3.26 시험에 지원했습니다. 처음에는 pbt로 지원했는데 독해 부분에서 시간 부족을 느꼈기에 IBT로 시험 보기로 했습니다.

3.26 시험 직전에 ibt 모의고사 강의를 추가로 신청하여 들었습니다.

제가 공부하는 시간은 지하철 출퇴근길과 점심시간에 산책하면서 블루투스를 귀에 끼고 모바일 강의를 듣고 주말에는 몰아서 하루종일 듣는 형태로 준비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시험 치고는 독해 부분이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선생님이 수도 없이 독해는 시간안배 싸움이라고 하셨는데도 말입니다.

독해는 독해3부터 문제를 풀고 1,2 순서로 시험을 쳤는데 이번에도 독해는 시간이 부족하여 이번에도 안되겠구나 생각했는데

오늘 시험 결과를 보니 합격이었습니다. 듣기 72점, 독해 74점, 쓰기 65점으로 합계 211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시험 후 선생님께 이번 시험도 합격은 어렵겠지만 강의는 유익하게 잘 들었다고 했는데 선생님께서 합격 할수 있다면서 격려의 답장을 주셨는데

오늘 시험발표 결과 합격하니 감개 무량합니다.

앞으로 회화공부를 조금 더 하고 나서 다시 5급 시험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오민경샘의 강의는 무한 반복과 자신감을 불러 주었기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믿습니다.

해커스에 그리고 오민경선생님께 고맙다는 말씀을 전하고자 후기를 남깁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