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6급 합격후기
작성자: 남*정
2022.04.12





취업을 위해서 중국어 자격증을 따야겠다고 마음 먹은 후 열심히 서치하다가 해커스로 선택했습니다. 1월에 시작해서 단기간에 합격하자! 라는 목표를 가지고 공부했습니다.

대학교 졸업하며 5급을 딴 상태였지만 6급은 단어도 많이 어렵고 양이 갑자기 많아져서 부담으로 다가왔고 특히나 작문 부분이 가장 큰 걱정이었습니다.

1월부터 수강하여 4주간 열심히 공부하고 2월에 본 첫 시험은 205점으로 통과는 하였지만 독해 부분 성적이 너무 안 좋아서 많이 실망하였고, 3월에 다시 도전하기로 마음 먹고

5주간 실전모의고사를 풀며 단어 공부도 꾸준히 하고 IBT가 처음이었는데 충분하게 연습하지 않은 것 같아서 밑줄을 긋지 않고 눈으로만 읽으며 푸는 연습을 꾸준히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최명진 선생님이 주신 여러가지 팁을 잘 적용하여 푸니 눈으로만 풀어도 훨씬 쉽게 다가왔습니다. 특히나 꼭 암기해야하는 단어들을 정리해주신 자료집을 실전모의고사가 1개 끝날 때마다

보면서 복습했더니 단어량도 단기간에 확 늘게되었습니다.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한 글자라도 알면 추측해보고, 사자성어도 짠잉 선생님의 강의로 한 번 훑고 최명진 선생님의 방법으로

파악하니 뜻을 잘 유추할 수 있었습니다. 2월 시험에는 48점이었던 독해 점수가 이번 3월 시험에서는 76점이 되어 너무 행복하고 고생한 보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듣기는 IBT로 시험을 치다보니 밑줄을 긋지 못해서 집중도 어렵고 단어를 파악하는 것이 어려워서 모의고사 문제를 풀 때도 점수가 좋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최명진 선생님 말씀대로 놓친건 후회없이 넘기고 새로운 문제에 집중하여 듣는 연습을 꾸준히 하였습니다.

선생님들께서 많은 팁과 유용한 자료들을 제공해주셔도 본인이 직접 주도적으로 학습하지 않으면 6급은 정말 통과하기 힘든게 사실입니다..특히나 작문은 어떤 내용이 나올지 모르니 더 힘들어 최대한 많은 단어를 알고 가는게 도움이 되긴 합니다.

이번 3월 시험의 쓰기 파트는 제가 지금까지 연습한 모든 쓰기 지문을 통틀어 최고 난이도라고 생각될 정도로 묘사하는 단어들이 많아 외우기도 힘들고 내용을 전반적으로 파악하는데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최명진 선생님과 짠잉 선생님의 팁들을 열심히 활용하였고 제가 생각했던 점수보다 훨씬 좋은 점수를 얻게 되어 기쁩니다.

6급은 선생님들의 팁과 노력도 중요하지만 본인 스스로 의지를 가지고 복습을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자료집 충분히 활용하시면서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복습하신다면 합격은 무리 없이 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