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3달 완성 후기
작성자: 정*지
2022.05.30


안녕하세요. 2월부터 김동한 선생님 인강 들으면서 지난 5월 14일자 5급 시험 합격한 학생입니다. 성적 확인하자마자 신나서 후기 작성합니다.


독학으로 준비한 만큼 조금 늘어지는 면도 없잖아 있었지만 해커스 교재 2회독+김동한 선생님 인강으로 세달만에 5급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 환급반으로 시작했는데..90일을 넘겨버렸고...아쉽긴 합니다..ㅋㅋㅋㅋ


시험은 강남역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봤는데 시설도 괜찮았고 안내도 친절했습니다. 중간에 제 컴퓨터 프로그램에 오류가 발생하긴 했지만 담당 감독님이 빠르게 처리해주셔서 잘 보고 올 수 있었습니다. 


원래 듣기가 굉장히 약한 편이었는데 선생님 말씀대로 두세번정도 반복해서 듣고 따라 말하다보니 시험장에서는 그럭저럭 중국어 문장이 잘 들려서 좀 뿌듯?했네요ㅋㅋㅋ독해는 개인적으로 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건 외운 어휘량 문제인 것 같아서 나름대로 점수에 만족하고 있습니다.ㅎㅎㅎㅎ쓰기는 탬플렛 외운 거랑 비슷하게 쓰고 왔습니다. 아우 저정도면 됐다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홈페이지에 있던 ibt 모의고사 정말 풀고 가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제 시험보다 듣기 속도가 빠르고 독해 난이도가 좀 더 낮긴 했지만 확실히 감잡고 가기에는 좋았던 것 같습니다. 혹시 ibt보러가실 분 꼭 풀고 가세요~!


한자 외우는게 너무 오랜만이고 공부하면서 이게 내인생의 마지막 중국어다..하면서 했는데 합격하니까 6급 욕심도 나긴 하네요. 6급 공부할 일 생기면 다시 해커스로 오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