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김동한 선생님 감사합니다.
작성자: 최*정
2017.10.17

중잘남 감사합니다.

8월 화목 저녁반 수업듣고 9월 시험 합격했습니다.


선생님 수업 듣기 전에는 중국어학연수 한 학기(HSK시험엔 도움 안 됨)와한 달 정도 자습서를 본게 전부였고요. 8월 한 달 좋은 선생님께 잘 배워서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도 애초에 목표로 했던 180점을 넘는 점수를 받게되었는데요.공부법을 소개해드리자면

1. 팅리

- 감이 안 떨어지게 습관처럼 들어야합니다. 저도 준비 기간이 길지 않았기 때문에 이어폰을 꽃을수 있을 때마다 mp3 들었습니다.

- 중잘남 단어장 mp3 파일을 많이 들어야합니다.팅리에도 도움되고 독해 호응구 파악할 때도, 쓰기 1부분 순서 배열 문제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독해

- 호응구 많이 외우세요. 1부분은 호응구가 답이고 2~3 부분에서는 문장 속에서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대략적인 의미 파악이 가능합니다.

-단어는 중잘남 단어장 단어 공부를 바탕으로 문제집에서 빈출된다고 생각되는 단어를 따로 정리해두셔야합니다. 그리고 단어 공부할 때 쓰면서 외우지마세요. 어차피 쓰기 어려운 단어는 쓰기 부분에서도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 단어가 나왔을 때 읽을 수 있게 단어의 생김새와 의미만 외우시면됩니다.

3. 쓰기

- 1번 : 호응구 많이 외우시고 중잘남 단어장 예문 많이보세요. 풀다보면 그 내용이 그 내용입니다.

- 2번 : 중잘남 부교재에 좋은 템플릿 많이 있습니다. 모든 템플릿을 다 외우면 좋겠지만 시간이 없거나 하신분들은 내용이 이어지는3문장 10개 정도는 외워두세요. 그러면 쓰기 2번 문제에서 스토리텔링이 안되서 글 을 못 쓰시는 경우는 없을것 같아요.


6시 퇴근해서 스터디 포함 7시 ~ 9시 40분 수업듣고 학원 안 오는 날도 도서관가느라 힘들었는데요. 다 하실수 있습니다.수험생분들 화이팅입니다. 그리고 중잘남 감사합니다. 내일도 출근해야하지만 선생님의 계획이뤄지길 바래서 이 시간에 글 남겨요ㅋㅋ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