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합격후기입니다.
작성자: 김*원
2020.07.31



시험이 두번이나 밀려서 속상했던 HSK5급 합격입니다.ㅠㅠ


남들은 한두달 공부하고 시험본다던데 저는 시험이 밀려서 4-5달 공부하고 시험을 봤습니다.

 

이럴거면 처음부터 기간을 더 잡아서 6급 공부를 할걸 그랬나 싶기도 합니다.




고사장은 신촌 더조은컴퓨터학원이었습니다.

시설이 좋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음향 오류 ( 옆사람의 본체와 스피커의 연결문제 때문에 고사장에서 스피커 소리+ 제 헤드셋에서의 소리가 겹쳐서 나서 도돌이표처럼 소리가 들렸습니다. 5번까지 문제를 헷갈리게 두개나 들은 셈이었어요. )


뭐,, 이렇게나 저렇게나 합격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2월 까지는 해커스 강남점의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 인강을 들었고, 3월에는 유튜브에서 중잘남 선생님이 매달 하시는 해설을 들었습니다. (최근 3회치 정도).








이렇게 공부하고 5월 시험은 179점으로 불합격하고 다시 공부를 시작했어요.

7월 시험 195점으로 다시 합격했습니다. 


다시 공부하는 그 두달동안은 해커스 교재 처음부터 정독하고, 유튜브에 나오는 중잘남 선생님의 소리학습법을 처음부터 다시 공부하고, 그 방법으로 모든 교재의 듣기파트를 다시 들었습니다.

쓰기는 김동한선생님께서 주시는 쓰기 템플릿 (약 12개정도)가있는데 그것만그대로 외웠습니다. 

두번의 시험에서 둘다 김동한 선생님께서 주신 쓰기 템플릿만으로 쓰기 주관식 2문제가 해결가능했습니다(약간의 응용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끼워맞추기가 쉽게 템플릿을 주셔서 가능해요)





교재는 hsk 5급 해커스 교재, 초록이 단어장을 풀었고, 탕차이니즈에서 모의고사도 1-2회정도  풀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