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6급합격!
작성자: 이*지
2020.07.31

작년 5월에 해커스로 공부 후 5급 240점으로 땄었습니다! 그치만 전공이 중국어도 아니어서 아예 중국어 자체를 쉬다가 이번 3월 말부터 두 달 공부하고 5월에 시험 쳤었어요!

이 때 공부할 때는 타 중국어 사이트에서 공부했는데요, 이때 나온 점수가 175점이라 그 다음에는 해커스로 한달 더 공부해서 이번에 합격했습니다..!

 

목표는 210점이었지만 달성 못해서 아쉽네요 ㅠㅠ 그치만 합격은 했으니! 나중에 학교 졸업 직전에 더 공부해서 시험 볼 거 같네요! 

 

독해는 시간이 부족해서 제대로 못읽은 지문 + 1부분 통째로 찍은 부분이 점수를 많이 깎아먹은 거 같아요.. 듣기는 전반적으로 전보다 실력이 향상되었지만 시험 점수는 4점이 떨어졌.. 그치만 쓰기도 그리 고득점은 아니지만 340자 정도 밖에 안 썼는데 내용 맞은 거랑 사자성어, 득점 좀 더 할 수 있는 단어 사용이 득점에 도움이 되었던 거 같네요 


제가 생각하는 해커스 중국어의 강점은, 수업을 듣기 전에 간단한 단어 테스트 부분과 강의 수강 후 선생님들의 짧은 요약강의가 참 좋았습니다! 5급 공부 할때도 김동한 선생님 강의 너무 재미있게 잘 들었었는데 이번에도 6급 소리학습법 통해서 실력 향상이 많이되었습니다! (비록 점수는 그리 높게 나오지 못했지만요..ㅎㅎ ㅜㅜ)


연승민 선생님은 쓰기 파트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번 시험에 쓰기 거의 연습 안하고 가서 55점 맞았엇는데 쌤 강의듣고 한 달만에 20점이나 급상승했어요!!!!!

심지어 340자 정도 밖에 안쓰고 나왔는데 그간 독해 실력도 향상되고 그간 계속 강조하셨던 취사선택 능력도 길러졌나 봅니다!


주변에 HSK 준비하는 친구들에게도 자신있게 해커스 중국어를 추천할 생각입니다! 타 사이트 중국어 강의 수강했을 때에는 현재 시행되는 시험 난이도 보다 쉬운 편이었고 강의구성도 해커스가 훨씬 좋았어요.

 

앞으로도 중국어 기사나 드라마 최대한 많이 접하면서 감 잃지 않으려구요! 모두 화이팅

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