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시간 부족한 직장인도 할 수 있다! hsk4급 합격후기
작성자: 여*현
2020.08.07


 넷플릭스 중국 드라마를 보다가 취미로 시작한 중국어였는데, (치아문 시리즈 최곱니다.) 

중국어를 내 스펙으로 남겨두면 좋겠다 싶어서 덜컥 시험을 접수했더니 정신이 바짝 들더라구요. 

곧바로 해커스 교재 [한 권으로 합격] 시리즈와 인강 테크트리를 탔습니다. 

(1~2급은 독학으로 했고, 3급은 김지영 선생님과, 4급은 오민경 선생님과 함께 했습니다.) 


 3급을 마치고 실상 4급을 공부할 수 있었던 시간은 한 달 정도였는데요, 저는 직장인이라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했습니다.

퇴근 후 강의를 하루에 두 강 정도 간신히 들으면 복습할 시간도 없을 정도였으니까요. 하지만 학생들이 부족한 부분, 어려워하는 부분을 콕콕 찝어서 

강의에서 자체 복습해주시는 오 쌤의 강의를 통해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안될 수 있었습니다.


 듣기와 독해 영역은 초반에 많이 헤맸던 파트였습니다. 하지만 단어장을 놓지 않고, 그날 그날 배운 단어들을 꾸준히 눈과 귀에 익히니 점점 나아졌습니다.

또 오 쌤의 조언대로 듣기와 독해 영역에서 들어야 할 부분, 듣지 않아도 될 부분을 나누기 시작하니 부담감이 많이 덜어지고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제가 특히 도움을 많이 받은 영역은 쓰기 영역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예문들을 들어주셔서 실제 시험에서

쓰기 영역을 풀 때 크게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중요하다고 강조하신 단어가 그대로 쓰기 문장완성 영역에 출제되어서 굉장히 놀랐습니다.

보통 쓰기 영역은 직접 학원을 다니고 첨삭을 받는 것이 좋다고 들었는데, 강의를 성실하게 들으니 어렵지 않게 합격 가능한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발 합격만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고득점을 하여 얼떨떨합니다. 

열정적인 강의로 저를 이끌어주신 오민경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