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5급 합격하고 수강료도 환급받았어요!
작성자: 장*지
2021.01.15


HSK5급 유효기간이 지나서 다시 시험을 보기위해 알아보던 중 해커스 홈페이지에서 “HSK 5+TSC 0원 무제한패스를 보게 되었습니다. 취업준비 중이라 수강료, 응시료가 부담되었는데, 미션을 성공하면 100% 환급해준다고 하니 솔깃했어요.

 

사실 출석미션은 하루도 빼지 않고 강의를 들어야하는 거라 일찍이 포기를 하고, 성적미션은 꼭 달성해서 환급을 받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5급이 결코 쉬운 시험은 아니라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많았지만, 김동한 선생님께서 매번 강의 시작할 때마다 해주신 말씀이 힘이 되어 끝까지 강의 열심히 듣고 성적미션 해냈습니다!

 

그리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시험도 합격하고 환급도 받고 정말 뿌듯하더라고요. 게다가 TSC강의도 포함되어 있어 좋은 기회라 생각되어 TSC강의도 들었습니다. 아직 시험은 보지 못했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TSC시험에 대해서 정보도 얻고 꿀팁과 자료들도 얻었어요. 조만간 시험을 보려고 준비 중입니다.

 

김동한 선생님 강의는 전에도 한 번 들었었는데 집중할 수 있게 너무 길지 않은 시간에 핵심을 잘 전달해 주셔서 이번에도 믿고 수강했습니다! 추가로 제공해주신 자료들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쓰기 1부분 연습문제가 많은 것이 특히 좋았어요. 쓰기 2부분 만능템플릿은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시험을 볼 때 당황하지 않고 외운 템플릿으로 작문 잘 할 수 있었습니다. 독해 부분도 응용문제까지 만들어주셔서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공부할 때 쓰기부분 먼저 강의를 들으며 정리한 후에 듣기와 독해를 같이 공부했습니다. 물론 단어 암기는 정말 중요하니까 매일매일 했고요. 특히나 호응어휘가 중요한데 책에 잘 정리되어 있어 열심히 암기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책에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강의 듣기도 더 좋았습니다.

 

김동한 선생님 강의 덕분에 합격도 하고 환급까지 받아 매우 뿌듯하네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