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3급 한달만에 해커스 인강 듣고 289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김*혜
2021.01.25


저는 8개월 가까이 학원 회화반을 통해 중국어와 조금 친숙한 상태였습니다.

그 이후 hsk 4급을 준비하기 위해 학원을 다녔지만, 학원에서는 내내 기출문제만 풀어주더라구요.

그래서 빠르게 흥미를 잃고 중국어와 잠시 멀어졌다가 취업을 위해서 다시 hsk를 준비하기 위해 마음을 먹었습니다!

모두들 4급으로 시작하는게 좋다고 말했지만, 저는 기초부터 탄탄히 다지고자 3급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을 다닐까 인강을 들을까 학습지를 선택할까 고민을 정말 많이 했지만, 해커스중국어 무료강의 수강을 통해 김지영 선생님의 '해커스 HSK 3급 한권으로 합격 종합' 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제 선택은 정말 옳은 선택이였더라구요!

일단 무엇보다도 김지영 선생님의 목소리 톤과 발음 등등이 저랑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초 회화를 많이 다져놨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는 3급을 준비하기에는 훨씬 수월했습니다.

선생님께서 강조해주셨던 것을 기반으로 3급을 차근차근 준비했고, 시험이 있던 주에는 모의고사로 달렸습니다! 해커스에서 ibt 모의고사도 지원해주더라구요!

모의고사를 풀 때도 항상 고득점을 유지했습니다!

시험 날은 긴장이 많이 되기도 했지만, 모의고사를 풀면서 헷갈렸던 단어를 위주로 확인하고 시험장에 들어갔습니다.

ibt 시험이라 메모를 할 수 없어서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쓰기에선 확실히 ibt의 장점이 빛을 발했습니다!

근데 제가 느끼기에 계속 풀어왔던 모의고사랑 다르게 1/9 시험이 조금 어려워 걱정이 됐었어요 ,, 합격할 것 같긴 했지만 고득점은 못 받겠다 싶었거든용 ㅠㅠ

특히 쓰기 문제가 많이 어려웠었습니다. 제가 착실히 준비 못한 것도 있었겠죠 ,,?

근데 이렇게 오늘 성적을 확인해보니 제가 원하는 점수보다 더 높게 나와서 너무 행복합니다. 289점이면 ,, 진짜 이건 김지영쌤 덕분이라는 말밖에 안나와요!

3급 합격했으니 이제 바로 4급 준비 들어갑니다!

4급도 3급처럼 고득점으로 합격해서 합격 후기 올리겠습니다!! 모두들 화이팅~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