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4급 합격!
작성자: 김*현
2021.07.15



올해 중국어에 관심이 생겨 중국어를 공부하기 시작하였고, 목표를 설정해야 공부를 열심히 같아서 HSK 시험을 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간단한 회화, 중국어 발음 기호 읽기는 가능했지만 문법이라던가 단어는  거의 모르는 상태였어요

혼자 책을 사서 공부하다가 아예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 4급을 공부하려니까 혼자서는 도저히 공부하기 어려워  열심히 인터넷에 찾아 봤는데

해커스중국어가 추천이 많은 것을 보고 해커스 중국어를 듣기로 결심하였습니다.

 

혼자 했을 때에는 아무래도 기초 실력이 없어서 책을 봐도 어려워 했는데 실제로 인강을 들으면서 중국어를 배우니까 혼자 공부  보다 이해가 되었고, 훨씬 쉽게 중국어에 대한 기초를 다질 있었습니다.

또한 문제 풀이도 문제 하나하나 선생님께서 쉽게 설명해 주셨고, 문제를 필요한 전략들도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HSK 시험을 준비하며 하루에 나갔던 진도는 책에 나와있는 DAY1 따라서 나갔습니다.

3 공부했는데 달은 하루에 4시간씩, 나머지 달은 개학과 알바를 병행해서 준비를 하다 보니 2-3시간씩 공부 하였습니다

진도 나갔던 것은 무조건 복습하고 단어는 매일매일 보면서 단어가 익숙해질 때까지 공부 했습니다.

듣기는 너무 어려워서 처음에는 답지에 있는 문제 대본을 보면서 풀었지만 자주 듣다 보니 점점 듣기가 들렸습니다. 듣기를 공부 하실때에는 듣기 문제들을 여러 반복해서 들어보는 것을 추천 합니다.

 

시험을 대비할 가장 중요한 것은 단어를 외우는 것과 모의고사를 많이 풀어보고 HSK 시험 패턴에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저는 시험 치기 일주일 전부터 매일 모의고사를 봤고, 그걸 바탕으로 시험 어디부터 문제를 풀어야 할지 전략을 정하고, 지금  내가 어디 부분이 부족한지를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너무나도 막막하고 과연 내가 있을까 싶을 만큼 중국어가 어렵게 느껴졌지만 해커스중국어를 들으며 열심히 공부한 덕분에 합격  있었습니다.

해커스 인강과 함께 열심히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