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6/19 <HSK 4급> 274점 합격 후기!
작성자: 최*수
2021.07.19

올해 1월부터 HSK1급부터 공부해서 6월 19일에 본 을 274점으로 합격했습니다.

다른 블로그 글이나 게시판 보면 노베이스로 4급 따기 쉽다는 글도 많이 봤지만, 저는 회화도 유창하게 하고 싶고 이는 기본이 잘 되어있어야 가능할 거 같아

1급부터 시작했습니다. 급수가 올라갈때마다 이전 급수에서 배운걸 활용할 수 있어서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업생활 등과 겹쳐서 다른 분들보다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 기쁩니다!!!


저는 1급부터 쭉 해커스 HSK인강을 들었어요!

특히나 4급 인강을 담당하신 오민경 쌤 강의는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3급과는 다르게 4급부터 쓰기부분이 더해지고 듣기도 체감상 난의도가 갑자기 올라간 것 같아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오민경쌤이 제시해주신 커리큘럼을 따라 쓰기부터 강의를 들으니 어법, 문장구조가 이전보다 잘 들어오고

이게 듣기랑도 연계되어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사실 처음에 듣기부터 시작했는데 정말 단어도 하나도 안들리고, 연습문제는 다 틀려서..이게 맞나 싶어 쓰기부분부터 해보자는 생각에 우연히 강의를 틀었는데

오민경쌤이 쓰기부터 해서 문장 구조, 어법 구조를 탄탄히 하고 들어가야한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가장 문제였던 쓰기 제 2부분이었는데 오민경 쌤이 추가로 알려주신 단어들과 문장들이 너무 유익했어요.

실제로 그 문장을 시험장에서 활용했습니다! 덕분에 끝까지 잘 마무리하고 나올 수 있었고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2급, 4급 오민경 쌤, 3급 김지영 쌤까지 비록 대면으로 만난 건 아니고 인터넷 강의였지만 너무 감사합니다!!

인강의 가장 큰 장점이 다시 볼 수 있고, 질문 게시판도 있어서 여러모로 해커스 HSK 인강 추천합니다!!! ㅎㅎ

그러나 인강이다 보니 개인의 노력도 중요할듯합니다!! 저는 혼자서 단어 시험지를 만들어서 외운 단어를 확인해보고 그랬는데 꽤 효과적이더라구요! 기억에도 잘남구.. 

5급도 해커스 인강으로 도전하려고 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