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4급 합격 후기
작성자: 이*희
2021.08.23


이년 정도 중국어 공부를 쉬었다가 다시 시작한 김에 자격증을 따고 끝내자! 해서 도전한 HSK 4급! 


우연히 본 수강 후기 보고 정라영 선생님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후기 쓰고 있는 이 시점에서는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HSK 3급으로 기초를 다지고 4급에 들어왔는데 단어도 잘 모르겠고 한자도 저에게는 너무 어려워서 독해랑 쓰기 부분이 많이 걱정이 됐는데 정라영 선생님이 문법을 잘 잡아주셔서 헷갈리지 않고 잘 할수 있었다고 생각되거든요! 


코로나 시국이라 학원 나가는게 무섭기도 했는데 수업이 너무 재밌고 알차서 빠지기 힘들었어요 ㅋㅋㅋ 하루하루 알찬 강의에 지루하지도 않아서 두시간 반 수업인데 후다닥 지나가구 꼼꼼하게 문제나 단어 짚어주셔서 내가 이부분이 부족하구나, 이부분은 조금 잘하는구나 파악하기도 쉬웠어요!


사실 선생님이 제일 힘드실텐데 이름 하나하나 외워주시고 불러주시고 지루해하는 것 같으면 재미있는 이야기 해주시면서 분위기도 올려주셔서 아 학원가기 싫다 이런 생각 없이 재밌게 다닐 수 있었고 수업 내용도 어렵지 않고 귀에 쏙쏙 들어와서 수강 끝나고 시험 치는 날까지 혼자 공부할때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 


특히 문법적인 부분이 많이 헷갈렸는데 그 부분을 꼼꼼히 짚어주셔서 좋았어요!! 듣기도 중간에 많이 막혔는데 선생님이 음성 파일을 자주 들으라고 하셔서 시험치기 전까지 열심히 듣고 가니 조금 잘 들렸던 것 같습니다! 쓰기 1부분 순서 배열 문제도 워낙 제멋대로 말하다보니 마지막까지 어순이 헷갈렸는데 선생님의 부교재 + 모의고사 따로 보내주신걸 전날까지 다 풀고 특히 쓰기 부분은 그냥 외운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풀었습니다. 시험 치는 중에도 자신은 없었지만 몇번 반복한게 있으니 쓰는데 어렵지는 않더라구요. 


한달만 빡세게 준비한거라 합격할 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원하는 점수보다 높게 합격할 수 있어서 뿌듯하고 앞으로 중국어 공부를 더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신 강의!! 선생님이 학생들을 위해서 많이 노력하시는게 보여서 더 열심히,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고 부족한 부분들을 꼼꼼히 짚어주시고 전략적으로 가르쳐주셔서 좋았습니다!! 주변에서 중국어 학원 찾는다고 하면 무조건 추천할 것 같아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