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합격후기!!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
작성자: 김*영
2021.09.01


대학교 교환 학생 신청을 위해 한 달 반 만에 준비한 시험이었습니다. 해커스 중국어는 매일 하는 출첵미션과 성적미션을 성공할 시, 수강료와 응시료를 환급해 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는 저로 하여금 매일 계획성 있게 공부를 할 수 있게 도와줄 것 같아서 해커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해커스 수업을 듣기 전, 5급 단어만 조금 외운 상태였고 따로 문법 등의 공부는 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5급은 내용이 많고 어려워 한 달 반 만에 합격을 할 수 있을까 많은 걱정이 되었지만 일단 해커스를 믿고 시작하였고 218점이라는 점수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듣기>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던 '소리학습법' !! 이 학습법이 저의 듣기 실력을 높여주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어 공부만 했던 저는 듣기에 많이 약했습니다. 기본 문제도 많이 틀리고 장문(듣기 2부분) 부분은 아예 알아듣지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 소리학습법을 통해서 성우의 말을 다 알아듣지 못해도 그 대화의 느낌과 중간중간 포인트 단어들을 찾는 실력이 늘수있었습니다.!!! 이는 찍어도 정답인 경험을 하게 해줍니당


<독해>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 덕분에 호응 단어를 알게 된 것은 정말 큰 행운이었습니다!!! 독해에 많이 약했던 저는 독해 1부분에서도 시간을 많이 쓰고, 많이 틀렸었는데, 선생님께서 설명해 주시는 호응 단어를 다 외웠더니 시험에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문단을 다 이해하지 못해도 호응단어를 통해 답을 맞힐 수 있습니다!!!!)


<쓰기> 매번 김동한 선생님께서 올려주시는 만능 템플릿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론 만능 템플릿이 시험 칠 때 완전히 똑같이 쓸 수는 없습니다만, 템플릿을 외우다 보면은 저절로!!! 응용하는 감을!!!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hsk 시험 준비를 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라 쓰기에 대해 큰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 템플릿 덕분에 쓰기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hsk 6급도 해커스 중국어와 함께 할 예정입니다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