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해커스 덕분에 4급 한달 만에 합격!
작성자: 양*선
2023.04.25




중국어 HSK 자격증을 취득해야 해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마침 해커스에서 좋은 강의 커리큘럼이 제시된 것 같아서 해커스 인강을 들었습니다.

 

강의를 결제하고 들은 결과 만족도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생각보다 제공되는 강의개수가 많았고 출석체크라는 시스템을 통해 학생이 중국어 공부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 같았습니다. 또한 오민경 선생님의 강의력도 정말 뛰어나셔서 중국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선생님께서 중요한 문법이나 단어, 구문 등을 강의마다 정말 자주 말씀해 주셔서 나중에는 외우려고 하지 않아도 외워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인강과 함께 공부하기 위해 구매하였던 해커스 교재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중국어 노베이스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으로 어휘 공부가 필수적이었습니다. 해커스에서 구매한 4급 어휘집에는 문장 구조 파악에 중요한 술어 부분만 따로 체크되어 있어서 공부하는데 더욱 도움되었습니다. 또한 이 어휘집을 교재로 하는 인강도 제공되어서 완강하고 중국어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기본 교재인 해커스 HSK 4급 한 권으로 합격 또한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저와 같이 중국어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모르겠고 막막하신 분이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교재에 공부 계획표가 제공되어서 그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험 보기 일주일 전부터는 해커스 실전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매 회차 마다 선생님께서 인강으로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셔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쓰기 부분이 배점이 높다고 꼼꼼하게 준비하라고 말씀해 주셔서 막판에는 쓰기 대비를 위해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해커스 기본 교재에 제시된 문장 템플릿을 그대로 활용하여 작문하였더니 쓰기 부분에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커스를 통해 HSK를 대비하게 되니까 너무나 좋은 교재와 오민경 선생님의 강의로 정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해커스중국어가 유명한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정말 정말 추천합니다!!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