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합격 후기
작성자: 허*린
2023.04.28

늦은 합격 후기 입니다. 

2월 11일 시험에서 걱정했던 것 보다 높은 점수로 합격 했어요~

중국어 공부를 안 한지 10년이 넘었고...오랜만에 시작하는 중국어 공부 해커스 HSK 환급반으로 도전했어요.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의 어법 강의 열심히 들었어요~오랜만에 하는 공부라 기본부터 해야 한다는 생각이 있어서 어법부터 차근차근 공부 했어요. 

어법 강의를 들으면서 쓰기 1 부분은 저절로 공부가 되는 느낌이었어요. 단어 강의도 열심히 들었어요. 강의 한번 듣고 전부 외워야 한다는 부담감은 버리고 

기억에 남는 만큼만 기억하자 생각하고 강의에 나오는 예문을 해석해보고 단어를 이해하고 외울 수 있도록 노력했어요. 

무작정 단어만 외우면 절대 외워지지 않는다는 건 언어 공부 해보시면 다 아실 거에요. 

그리고 해커스 홈페이지에서 시험 전에 제공되는 무료 모의고사 응시!!! 저처럼 IBT 처음 보시는 분들은 꼭 풀어보세요. 

실력 점검의 목적도 있지만 시험 환경이나 방법을 익혀야지 실제 시험 볼 때 당황하지 않아요. 

저는 출석+성적 200% 환급반을 들었고 성적 환급 기준인 210점만 넘자는 생각으로 했는데 생각보다 점수가 높게 나와서 기분 좋게 환급 신청했어요. 

출석+환급 신청에 추가로 응시료 환급 신청까지 완료 했고 환급 기다리는 중입니다~공부했는데 돈을 버는 느낌이에요. 

성적도 성적이지만 출석을 90일 빼놓지 않고 하는 거...쉽지 않았답니다. 하지만 환급이라는 목적이 있어서 하게 되더라고요. 

오랜만에 중국어 공부에 다시 도전하시는 분들 중에 나는 의지가 없다 하시면 꼭 HSK 환급반으로 도전하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