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중잘남 hsk5급 합격 후기!
작성자: *
2016.11.17

안녕하세요? 저는 10월 한달 듣고 hsk5급 합격한 김은표라고 합니다.

우선 처음에 제 점수가 잘못 업로드 되서 나오는 바람에 너무 당황했네요.. 다행히 합격해서 이렇게 후기를 남길 수 있게 되어서 기쁩니다.

제 점수는 ᅟ듣기 73  독해 74  쓰기 67 점 맞아서 총점 214점 나왔네요.. 쓰기에서 생각보다 많이 안나와서 고득점은 아닐 수 있지만 저는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는 동한 선생님 2주 수업듣고  지필로 시험 한번 보고 2주후에 공부 더해서 10월 29일에 ibt로 시험을 쳤는데 2주 딱 하고 시험 본 것도   183점으로 턱걸이 합격을 해서 기분이 좋습니다. 정말 나름 1달동안 스터디도 엄청 열심히 하고 제가 원래 정말 노는거 좋아하는데 안놀고 열심히 했어요!!

음.. 우선 선생님 수업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1. 단어는 까먹으려고 외우는 부분이라는 말씀해주신 것

2. 중간중간 공부하느라고 지칠때 보내주시는 응원문자


두개 였어요 물론 해커스라는 큰 학원에 계시는 선생님이신 만큼 강의 실력이나 시험스킬 및 강의를 전달해 주시는 능력은 최고시지만 그 외에 인간적으로 엄청 따뜻하고 세심한거 하나하나 챙겨주시는 자상한 면또한 볼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제가 이 수업을 듣고 계시는 분이나 앞으로 5급 공부를 할 예정인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선생님을 믿고 시키는 대로 하되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공부를 하다보면 선생님께서 시키는 대로만 하면 되겠다라는 생각을 처음에 가지고 선생님을 믿고 하시겠지만 막상 1달이라는 시간동안 계속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저에게 쉬운 것은 아니였어요. 그과정에서 단어를 외워도 외워도 자꾸 잊어버리고 별로 실력이 느는것 같지도 않은 느낌을 받을 수 있거든요 그런 현상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열린마음으로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드네요!


1주차 : 중국어에 대해서 잘 모르는 상태여서 선생님께서도 많은 것을 요구하지는 않으십니다. 다만 이 기간때 단어를 많이 외워놓으라고 하시는데 이 때 까먹는 걸 감수하더라도 무조건 단어를 많이 외워두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안외워지는 단어도 계속 보다보면 외워지는 현상이 나타나거든요.


2주차 : 선생님 말씀대로 약간 보이긴 하지만 실력이 늘고 있는 건지 약간 의심이 들 수 도있어요 그때도 의심하지 마시고 계속 의지를 가지고 열심히 하시다보면 자연스럽게 실력이 늘 것 같아요!


3주차: 많이 지치고 힘든 시기였어요 하지만 꾸준히 스터디하고 집에가서도 꾸준히 3~4시간 씩은 빠지지 않고 계속 공부했습니다.


4주차: 어느 정도 중국어문제도 풀리고 바로시험본다는 생각에 약간 긴장이 되었는데 그래도 열심히 했어요 시험보는 날까지 계속 열심히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두서없이 써서 전달이 잘 안될 수도 있지만 아무튼 선생님 수업 듣고 5급을 합격할 수 있게 되어서 나름 자신감도 생겼고 여러모로 많이 좋았던 것 같아요. 제가 많은 학원을 다녀 본 것은 아니지만 선생님을 믿고 의지할 수 있을 때 본인 또한 열심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좋은 선생님 및 좋은 스터디 원과 같이 공부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열심히 공부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