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1.14일 시험 합격 후기입니다
작성자: 송*우
2017.02.21

저는 중잘남 선생님 수업을 11~12월 연속으로 수강했었습니다.

시험은 12월과 1월 2번에 나눠서 봤고, 1월 최종 시험점수는 213점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12월 점수도 합격 점수이긴 한데... 턱걸이 점수라...)

나름대로 240점 이상의 목표 점수대를 가지고 시험을 준비했는데 그 부분은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결과를 떠나서 제 개인적으로 중국어 공부를 심도있게 다룰 수 있었고

HSK5급 자격을 딸 수 있어서 좋은 기억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학원을 다닐데 중국어 실력이 부족했고 듣기와 작문이 특히 많이 모자랐던 학생 중 하나였습니다.

첫 작문 수업때 원고지에 1줄도 완벽히 채워놓지도 못했고, 듣기는 10개 중에 2개정도 맞았습니다.

처음 11월에는 단어외우기와 독해를 완벽히 하기 위해 시간 배분을 했고

다음 12월에는 듣기와 작문에 정말 많은 시간을 할애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시험에서는 듣기와 작문점수는 많이 올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시험에서도 독해 문제를 빨리 빨리 풀려고 조급하다보니 점수가 많이 쳐지게 되었습니다)


1. 시간관리

- 수업 듣고, 스터디 하고, 단어 외우고, 숙제 하고, 개인공부 하면 놀 시간 없습니다.


2. 소리 학습법

- 듣기 20점 대의 막귀도 10번 100번 반복하면 들립니다. 듣기 어려워 하시는 학생분들은 저를 보고 희망을 가지세요. 저는 마지막까지 쉐도잉을 완벽히 하지는 못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듣기 점수가 굉장히 많이 상향되었습니다.


3. 포인트 학습법

- 빈출 문제, 빈출 어구, 빈출 단어 들을 반복해서 외우게 하시기 때문에 실제 시험장가서도 그 부분은 자연스럽게 읽힙니다. 최소한 단어들이 해석이 안되는 경우는 있어도 글의 분위기는 대부분 파악이 가능합니다.


4. 원어민 조교의 첨삭

- 한국식 중국어로는 맞는 표현 같지만 틀린 중국어 표현을 원어민 조교가 잘 교정해줍니다. 또한,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훨씬 더 간결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선, 1달 수강해서 고득점 따는 것은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합격은 하실 수 있습니다.

 독해는 2500개 단어를 머리속에 어떻게든 우겨 넣으시면 자세한 해석은 힘들어도 문장의 흐름이나 느낌 그리고 대충 해석이 가능합니다.

 듣기는 소리학습법과 중잘남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스킬들을 살짝 더해서 틀릴 건 틀리고 맞을 건 맞는다는 생각으로 푸세요.

 작문은 선생님이 수업하시는 원고지를 머리속에 그대로 넣어가서, 단어만 바꿔주세요. 그럼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이 과정들도 1달동안 정말 열심히 커리큘럼 따라가셔야 해요. 중간중간 자기가 뒤쳐진다고 생각이 들고 불안한 마음이 들 수 있는데, 그럴 때 더 책보고 단어 외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 과정들을 모두 선행하신 다음에 시험 시간배분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자기가 잘하는 것을 더 잘하고 못하는 것을 과감히 포기할지, 잘하는 것을 조금 접어두고 못하는 부분을 조금 더 투자할지는 개인의 선택입니다.(저는 12월 시험은 전자, 1월 시험은 후자쪽이었네요)


 다소 두서없이 적긴했는데요. 11월 스터디팀원분들과 12월 스터디팀원분들 모두 같이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었고요, 중잘남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