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4급 합격후기
작성자: 전*원
2020.05.25



hsk4급 시험 합격 후기입니다.

2020년 1월에 새해에 hsk공부를 하겠다 목표를 세우고 해커스에서 해커스중국어 환급반으로 강의를 신청해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10년전에 중국어를 공부하고 처음으로 다시 중국어 공부를 시작하는 터라 4급을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전에 조금이나마 공부한 경험이 있어서 4급은 쉬울거라고 자만하고 시작하였던 것 같습니다.

막상 공부를 시작해보니 모든것이 너무 새로웠고, 특히 단어의 학습량이 많이 필요로 했습니다.

시험 초반에 오민경 선생님의 쓰기 강의를 들으면서 중국어 문형에 대한 기본기를 다지고, 여러 문형들을 공부했습니다.

해커스 강의를 들으며 커리큘럼 자체가 탄탄하게 잘 잡혀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먼저 쓰기를 공부하며 단어를 동시에 외우며 다시 중국어에 대한 감을 익히고 공부 패턴을 잡아나갔습니다.

그리고 나서 독해와 듣기를 병행하며 부족한 부분들에 대한 공부를 진행했습니다.

제가 시험을 준비하며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쓰기 2부분이었습니다.

아직까지 중국어에 많이 능하지 못해 그림을 보고 바로 문장을 만드는 것에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그래서 답을 찾은게 오민경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좋은 문장들을 그대로 외우는 것이었습니다.

대표적인 문형과 문장들을 외워놓고 나니 모의 시험을 칠 때도 자신감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시험을 준비하며 아쉬웠던 점은 단어를 열심히 공부하지 못한 점입니다.

시험을 pbt로 응시했다가 마지막에 한자를 쓸 자신이 없어 ibt로 바꾸었는데 잘 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만약 저처럼 단어 학습량이 부족하고 한자를 쓰는 데 약한 분이라면 시험 유형을 ibt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민경 선생님과 해커스의 커리큘럼이라면 어느 중국어 초보라도 hsk4급 합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단 꾸준히 강의를 듣고 복습하고 모의고사를 여러번 쳐보면서 시험 감각을 익히시면 더욱 좋은 성적으로 합격하실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도움이 되는 좋은 강의를 해주신 오민경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