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고딩의 첫 HSK 4급 시험 277 합격후기
작성자: 이*원
2020.06.01


HSK 4급 (5월 9일자) 합격 후기입니다~


저는 중국인 친구가 있어 중국어에 관심이 생겨서 HSK라는 중국어 능력시험을 알게 되었습니다.

학원보다는 강의가 더 편리해 인터넷에서 강의사이트를 찾아 보다가 해커스중국어에서 'HSK+TSC+응시료 0원' 이벤트를 한다는 것을 알게되어

부모님과 상의하고 해커스로 수강하기로 하였습니다.

중국어를 책으로 조금 독학했긴 했지만 해커스중국어의 무료 레벨 테스트가 제 실력을 더 잘 알게 도와주었습니다.

4급으로 보기로 결정을 하였고 떨리는 마음으로 강의를 수강하기 시작했습니다.

걱정했던 것과는 다르게 '해커스 HSK 4급 한권으로 합격'책의 구성이 탄탄하고 예문도 많아

말할 줄은 알지만 읽을 줄은 모르는 중국어 단어가 많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오민경 선생님의 강의들이 듣기, 쓰기, 독해등 으로 나누어져 좋았고

꼼꼼한 설명과 강의 사이사이에 들어있는 선생님의 경험담, 시험 보는 비결들 등이 강의를 더 재미있게 해주는 것 같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비록 출석체크 이벤트는 실패하였지만 그것이 더 제 자신을 고득점을 위해 노력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고

시험이 점점 다가올때 긴장이 되어도 그럴수록 더 필수어휘 단어장과 실전모의고사 풀기에 집중하였습니다.

결국 IBT로 무사히 시험을 마쳤고 277이라는 고득점으로 합격후기를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저는 해커스 중국어로 5급, 6급까지 공부할 예정입니다.

급수가 높아질수록 외워야 하는 단어량도 훨씬 많아져서 조금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해커스 중국어로 공부하면 충분히 쉽게 합격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제가 계속해서 해커스 중국어에서 공부하겠다고 결정한 것은 무엇보다 해커스의 좋은 커리큘럼과 많은 이벤트들이 있어

공부를 좀 더 재미있게 느끼게 해준다는 것 입니다.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해커스 중국어와 선생님들께 항상 감사하며 후기를 마칩니다.

我们继续加油吧!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