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5급 합격후기
작성자: 임*균
2020.07.27


중국어 시험을 준비하려고 인터넷 알아보다가 해커스중국어를 알게됬고 환급반이라는게 있길래 hsk5급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 강의 들으며 준비했고, 예전에 중국어 배운 경험이 있어서 준비기간은 1달 정도 되었습니다. 저는 듣기 말하기는 그나마 자신이 있었는데 쓰는게 정말 자신이 없던 터라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 고민을 정말 많이 하였습니다. 그런데 진짜 중잘남 선생님 강의 들으면서 그나마 이렇게 합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저 스스로는 나름 놀라운 점수입니다.

저는 우선 듣기부문은 그럭저럭 자신 있었지만 그래도 사이트 내 mp3자료를 핸드폰에 넣어두고 시간 날 적마다 무한반복 했습니다. 처음에는 잘 안 들리던 것들이 나중에는 또박또박 들릴 정도로요.

다음으로 독해부문은 단어 계속 외우면서 중잘남 선생님 강의를 계속 봤습니다. 1부문은 단어를 공부하면 어찌저찌 되었지만 2부문 3부문은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어법, 문제유형 파악 등등 정말 놓칠게 하나도 없었습니다. 강의 안 들었으면 진짜 시간에 쫒겨 아무것도 하지 못 했을 겁니다.

다음으로 쓰기부문은 정말로 자신없는 부문이어서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이 많았는데 선생님 수업들으며 어휘배열 연습하고, 정말 중요한건 99번 100번 문제에 대한 대비인데 점수도 높다보니 신경이 엄청 쓰였습니다. 그런데 강의를 들으며 빈출어휘 보면서 연습하고,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자주쓰는 표현 등을 통해 다행히도 250점을 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실전모의고사를 3회 보면서 본 적없는 시험에 대한 실전감을 키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중잘남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며, 중국어 시험준비가 쉽게 느껴졌고, 한 편으로 조금만 더 열심히 했더라면 더 좋은 점수도 가능하겠구나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hsk6급도 해커스와 함께하고자 맘 먹었습니다. 6급도 화이팅!!!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