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김*영
2021.04.05



어법이랑 청해가 너무 어려워서 해커스 환급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김동한선생님의 4, 5급 대상 작문 강의가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법에 대한 이해도 생겼고 음원파일을 계속 들으며 연습한 것이 청해에도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강의도 이해하기 쉽게 핵심을 알려주시고 중간에 사담이 적어서 좋았습니다ㅎㅎ

그 외에는 해커스 교재(5급 종합서)만 풀었습니다. 작문 강의 수강 후 교재의 쓰기 템플릿으로 공부했는데 덕분에 실전 쓰기는 크게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쓰기는 쓰고 싶은 내용을 쓰는 것보다는 책에서 본 내용을 토대로 어법이 확실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절제하면서 글자수에 맞췄습니다.

벼락치기하느라 모의고사 문제집을 풀지 못한 것이 마음에 걸렸으나 그럼에도 합격을 한 걸 보면 고득점이 목표가 아닌 경우,

종합서만 풀어도 합격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여러 강의를 수강하거나 문제집을 많이 풀으려고 하는 것 보다는 기본을 튼튼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독해는 평소 종이로 풀다가 컴퓨터로 풀려고하니 가독성이 너무 떨어져서 힘들었습니다ㅜ

생각만큼 점수가 안 나왔는데 다음에는 꼭 컴퓨터로 미리 풀어봐야할 것 같습니다.

HSK 응시하려는 분들께 환급반 강력 추천드립니다!

좋은 강의도 많고 무엇보다도 환급을 받으려는 마음에 공부를 하게 됩니다!!!

(원래 출석, 성적환급을 모두 받는 것이 목표였느나 출석환급은ㅎㅎ..정말 의지와 끈기가 있지 않으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출석환급 받으시려면 저녁에 듣지 말고 꼭!! 아침에 들으세요ㅜ 두 달 동안 생각보다 변수가 많이 생깁니다ㅎ..)

저는 못했지만 250점 이상을 목표로 하신다면 무조건 환급 인강 추천드립니다! 250점 이상인 경우 시험비도 돌려준다니 정말 안 할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6급은 훨씬 어렵다고 하는데 저도 6급은 열심히 해서 꼭 시험비까지 환급 받았으면 하네요.. 고득점을 목표로 하신다면 종합서 외에도 모의고사를 꼭 풀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