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6급 246점으로 합격!
작성자: 김*수
2021.04.14


안녕하세요. 해커스 강의를 통해  HSK 6급을 합격한 학생입니다~

해커스에 환급반 강의가 있다하여 6급 210점을 목표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HSK 6급 해커스 김동한 선생님과 연승민 선생님의 강의를 교재와 함께 들었습니다. 김동한 선생님의 듣기, 연승민 선생님의 독해와 쓰기, 각 영역별로 체계적인 커리큘럼 강의에 만족하면서 열심히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한달을 목표로 공부를 시작하여 매일매일 강의를 수강하고 교재에 딸려있는 단어장의 단어들과 사자성어를 꾸준히 외웠습니다. 포기하고 싶은 날도 많았지만 두분의 강사님들 덕분에 꾸준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김동한 선생님께서 듣기영역에서는 보기를 먼저보고 보기의 소리를 들으라고 항상 말씀을 해주셨는데 제가 듣기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된 거 같습니다.

쓰기영역에서는 연승민 선생님 말씀처럼 마지막 문단을 최대한 외워 지문이 사라지자마자 미리 적어두었기 때문에 82점이라는 고득점을 받을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비록 독해에서 점수가 생각했던거 보단 조금 덜 나오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목표했던 점수를 훨씬 넘길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사실 HSK 공부는 김동한 선생님이 강조하신 것 처럼 꾸준함이 제일인 것 같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하루 하루 꾸준히 공부하는게 정말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후기를 보는 모든 분들이 매일 매일 열심히 공부하여 저보다도 더 좋은 점수를 취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커스와 함께한 1개월! 너무나도 감사했습니다. 성적표가 나온 날 얼마나 뿌듯했는지 모르겠네요. 다같이 화이팅해서 중국어 자격증 합격합시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