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3/20 HSK 6급 합격후기
작성자: 박*주
2021.04.27


HSK 개편된다는 소식도 있고 성적도 곧 만료되는지라 인강 알아보던 참에 해커스 환급 반보고 바로 신청했는데 매우 잘한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HSK는 물론 TSC 강의로 회화까지 준비할 수 있는데 비용이 굉장히 합리적이고 성적미션까지 달성하면 200% 환급이니, 선택 안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매일 출석체크하는 게 굉장한 동기부여가 됐어요. 맨날 인강을 최소 1개씩은 들어야 하니까 공부를 안 할래야 안 할 수가 없더라고요!


모든 강의가 다 최고였지만 그래도 가~~장 도움이 됐다고 생각하는 강의를 하나 꼽자면 짠잉 선생님의 'HSK 6급 독해 1부분 출제 유형 속성 마스터' 인 것 같습니다.


왜냐면 이번에 본 시험에서 짠잉 선생님이 알려주셨던 내용 중 하나인 是否 가 문제에 나왔는데 보자마자 1초 만에 딱! 찍었거든요. 시험 끝난 지 한 달이 넘었지만 신기해서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ㅎㅎ


연승민 선생님, 김동한 선생님의 '한 번에 고득점 달성하는 해커스 新HSK 6급 (쓰기) & (듣기)' 강의도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수많은 강의 중에서 내가 부족한 부분, 원하는 강의만 쏙쏙 골라서 들을 수 있다는 게 환급만의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이번에 공부시간이 좀 부족했어서 점수에 약간 아쉬움이 남아 다음에 고득점을 목표로 다시 도전하려 합니다. 그때도 해커스 인강으로 공부할 의향 100%입니다.


아 그리고 이전 시험들을 매번 PBT로 보다가 처음으로 IBT를 봤는데 확실히 쓰기는 +이나 독해에는 -라는 걸 느꼈습니다.


문제가 한 페이지에 다 안 적혀서 스크롤 계속 왔다 갔다 해야 되고 가독성도 너무 떨어져서... 솔직히 독해 점수 40점 예상했습니다...


IBT로 보실 분은 컴퓨터로 문제 푸는 연습을 많이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끝으로 HSK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원하시는 결과 얻으시길 바라며 좋은 강의 해주신 해커스 선생님들께도 감사말씀드립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