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20년만에 도전한 HSK 5급, 합격!
작성자: 오*경
2021.12.12



저는 중국어 전공자로서 졸업 후 20년 만에 HSK5 IBT 시험에 도전했습니다.

중국과 관련된 일을 하는 회사에 입사해서 업무상 꾸준히 중국어를 사용하긴 했지만, 시험을 위한 공부는 손을 놓은 지 오래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저의 중국어가 퇴보한다는 생각이 들어 올해가 가기 전 신 HSK를 새로 취득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주변 동료의 추천으로 해커스 중국어 인강 평생 과정을 등록하고 김동한 선생님의 5급 강의를 들으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듣기 – MP3 1.2 배속 듣기로 연습하니 실제 시험은 약간 느린 느낌이 들었고, 2부분 단문듣기에서 내용 이해가 잘 되지 않은 부분에서는

소리학습법에 따른 들리는 단어가 곧 정답이다 라는 공식으로 정답을 체크한 것이 큰 효과를 얻어 듣기 영역 점수가 제일 잘 나온 것 같습니다.


*독해 – IBT에 맞추어 교재와 모의고사를 풀 때 메모를 하지 않고 눈으로 읽고 바로 정답을 체크하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에 교재의 문제는 다 풀어 보았고, 틀린 문제 설명 위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장문 독해에서는 선지를 먼저 확인 후 본문에서 내용 찾기의 방식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니 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쓰기 제일 자신이 없었던 부분이고 글자 쓰기보다 타이핑이 더 익숙했던 제가 IBT 를 선택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단문쓰기가 너무나 막막했는데, 5급전문가 중잘남의 탬플릿을 보고 문장 만들기 패턴을 학습하면서 답안 작성의 틀을 익혔고,

단어 나열하는 문제는 보충자료의 문제를 다 풀고 틀린 문제 중심으로 복습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김동한 선생님이 강의 시작하실 때 해주시는 항상 따뜻한 격려의 말씀은 늦깎이 응시생에게 큰 용기가 되었습니다.

매 회 시험을 응시하시고 곧바로 올려주시는 총평 동영상도 조마조마 결과를 기다리는 저에게는 합격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항상 좋은 강의를 위해 애써주시는 선생님들 정말 감사 드리고, 저처럼 늦게 다시 공부를 시작하시는 모든 분들 용기내시기 바라며

수강생 여러분 모두에게 합격의 영광이 있기를 바랍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