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4급 pbt 오민경선생님 수업듣고 고득점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이*소
2019.12.16

10월 한달 수업 수강 후 11월16일 hsk4급 pbt로 시험 치뤘습니다.

수업을 처음 들을 당시에는 4급이 쉽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려워서 수업을 듣는 첫주는 조금 버겁게 느껴졌는데

한주 한주 수업을 들으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점차 아는 단어도 많아지면서 공부가 재밌었습니다.

오민경 선생님 수업의 장점은 쓰기에 강하도록 가르치시는 점입니다.

쓰기파트2에 쓸 수 있는 좋은 문장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가장 두려웠을 쓰기도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습니다.

특히 배열문제를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셔서 문법에 강해질 수 있었습니다.



4급 공부를 하며 가장 좋았던 점은 회화가 정말 많이 늘었다는 점입니다.

쓰기파트2 공부하며 외운 문장들이 단어만 조금씩 바꿔도 일상에서 쓸 수 있는 좋은 문장들이었습니다.

그리고 어순배열을 명확하게 공부하고나니 스피킹에 자신감도 생겼고 주변 중국인 친구들도 제 말을 전보다 쉽게 이해합니다.


시험장에서 문제들이 쉽게 느껴져서 자신감 넘치고 기분 좋았습니다.

독해 다 맞는 거 아닌가 싶었는데 진짜로 다 맞아서 기분 정말 좋았습니다...ㅜ

현재 5급 공부중인데 너무 어렵고 힘들어서 지쳤었는데

오늘 4급 결과 나온 것 보고 예상했던것보다 50점은 높게 나와서 헉... 했습니다

아 그리고 4급 공부할때 쓰기배열문제를 열심히 공부했던게 5급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좋은 점수 맞게 해주신 오민경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열심히 수업해주셔서 4주 짧은 기간동안 많이 배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