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6급 합격 후기
작성자: 조*리
2020.01.14


저는 원래 중국어 회화 실력을 늘리고 싶었습니다.

hsk 6급이랑 회화 실력은 크게 상관이 없다는 말에 그냥 회화 공부만 하려던 차에

마침 해커스에서 6급 환급반을 한다길래 목표는 크게 잡으려고 250점 도전을 시도했지만 결과는 응시료 환급까지는 무리였다입니다..

그래도 다행히 최소한의 목표였던 210점에는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6급을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이 5급에 비해 엄청나게 늘어난 어휘량이었습니다.

다행히 짠잉선생님의 어휘 강의를 들으면서 보다 쉽게 어휘량을 늘려나갈 수 있었고 각 단어가 어떤 문장에 적절한지 搭配를 중점으로 공부하였습니다.

짠잉 선생님 강의가 많이 없어 좀 아쉬웠지만 쓰기, 어휘 강의를 통해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제가 여유롭게 준비했으면 홈페이지에 있는 큐앤에이 코너도 적극적으로 활용했을 텐데 그러지 못한 점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저는 우선 처음 1달은 다른 공부와 병행했고, 단어 외우는 것을 중점적으로 했습니다.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mp3파일 중 단어와 예문이 같이 있는 음원을 이용해서 문장을 통째로 외웠습니다. 이런 연습을 통해 직관적으로 독해 1,2부분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험에 임박했을 때는 일반 단어보다 별표 쳐져 있는 중요 단어 위주, 사자성어, 접속사, 부사 위주로 외웠습니다.

듣기 경우는 정말 안 들려서,, 보기를 무조건 먼저 읽고 들리는 단어를 고른식으로 풀었습니다. hsk 6급 듣기를 제대로 들으려면.. 시간이 꽤나 걸릴 것 같고 문제 푸는 스킬은 보기를 최대한 빨리 읽고 머리에 담으라고 얘기드리고 싶습니다.

쓰기 경우는 처음 한 달은 손도 안 대고, 한 달 남겨두고 막막해서 한글 해석을 보면서 어떤 식으로 요약할지 감을 잡고, 그 뒤로 시험 3주 남겨 놓고 되든 안 되든 시간을 35+10분으로 실제 시험과 똑같이 해서 푸는 연습을 했습니다.

목표로 했던 6급 취득에 도움 주신 해커스 중국어에 고마움을 남깁니다.

맨위로